완전소화 - 삼시 세끼, 무병장수 식사법
류은경 지음 / 다산라이프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류은경 #완전소화 #다산라이프

 

완전무결한 건강법이란 없다.
우리는 그동안 수도없이 많은 건강법과 다이어트 방법들을 들어왔고  속아왔고 또 읽어왔다.

『완전소화』 전에 가장 최근에 읽은 건, 고지방 저탄수 케톤 건강법(무네타 테츠오- 『지방의 진실 케톤의 발견』, 데이브 아스프리- 『최강의 식사』)이고 사실 나는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의 팬이다.

 

2018 여름이고 나는 오전과일+식전과일 건강법을 읽었다.

기본적으로는 이 책의 많은 부분에 동의한다, 완전한 식품은 자연안에 있다는 것.
그리고 병원과 약은 모든 병을 고쳐줄 수는 없다는 것.
사실 병원과 약은 병을 가지게 되었을 때나 유효하다! (건강할 때가 아니라)

 

"다시 말하지만, 약과 병원은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지 않는다. 스스로 식사 방법을 바꾸고 영양 상태를 개선하지 않는 이상, 질병의 원인은 사라지지 않는다. 부디 이 책을 통해 자연의 순리를 이해하고, 여러분과 여러분이 속한 공동체가 모두 건강해졌으면 좋겠다." _10쪽

 

저자는 자연식을 과일에서 찾는다.
아침식사로 과일(중간 사이즈 사과 기준 3개)을 먹고, 식전에 과일을 한 개씩 먹을 것.
단 일회에 먹는 과일은 한 종류로 제한한다.
(단, 일부 의사 및 의학종사자 등의 의견을 다를 수 있다: 과일산fruit acid이나 과당fructose 사유)

 

[차례]
제1장. 나는 왜 늘 속이 더부룩하고 몸이 붓는 걸까?
제2장. 위(胃) 건강법: 소화가 잘되면 효소가 살아난다
제3장. 간(肝) 건강법: 이렇게 먹으면 간세포도 재생된다
제4장. 장(腸) 건강법: 장내 독소 제거, 바나나똥이 먼저다
제5장. 식단 관리가 쉬워지는 마음 수업

 

요약하면 --> 위와 간과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 과일식으로 아침식사 + 점심과 저녁 식사 전 과일!

 

며칠간 과일을 아침식사로 먹고 있는데, 음 우유를 끊어야 한다.
내일부터는 우유를 끊고 과일을 아침식사로 먹어야지.
TEST on go.

 

여전히 우리는 각종 건강법을 읽고 또 현혹된다.
건강하고 싶은 인간의 마음은 모두 같고, 완전히 동일한 몸이 없기에 (아마) 누구에게나 맞는 완전한 건강법이란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건강과 다이어트는 여전히 우리의 제일 큰 화두이며 화제다.
모두에게나 완전하지는 않겠지만 나는 오늘도 시도할 것이다.

 

"제철 과일 위주로 내가 좋아하는 과일을 먹으면 된다. 입맛과 몸에 잘 맞는 과일이 좋은 과일이다. 영양학적으로 아무리 좋다고 해도 속이 불편하다면 일부러 먹을 필요는 없다. 종종 사과 먹고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속이 쓰리다면 먹지 않아도 된다." _180쪽

 

"목표를 이루는 방법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다만 그동안 건강 관리를 독하게 하고도 실패했다면, 이제는 즐기면서 할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든 식습관 조절이든 몸의 변화가 느껴지면 건강 관리는 탄력을 받는다. 중요한 건 그 변화를 느끼고 즐기는 일이다." _269쪽

 

#인문 #건강 #삼시세끼 #무병장수 #삼시세끼무병장수 #완전소화 #식전과일 #불로장생 #건강하게장수하는사람들의평생습관 #식전과일 #불로장생 #식전과일불로장생 #식습관연구 #현대판영양실조 #소화 #과일 #과일식 #과일식사 #다이어트 #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