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실 역사문화 발전소 1
장수하늘소 지음 / 국일아이 / 2010년 10월
장바구니담기


초등사회와 연계된다고 하는 <역사 문화발전소>..
처음에 만화 형식으로만 된 책인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 놀랐던 ㅎㅎㅎㅎ

일단..1~10권 중..제1권인 조선왕실편 부터 살펴보았다~
아직 아이가 어리니..엄마가 공부삼아서 ㅎㅎㅎㅎ
(평소에 역사를 좋아하는 쭈니맘이랍니다^*^)



정말 우연인지 필연인지..대학때도 <근현대사> 수업은..
쫓아 다니면서 수강했었는데..이번 1권도 조선과 관련된 내용~
엄청 기대하며..첫 페이지 넘겨보았답니다~~

얼핏..예전 이영애가 주인공으로 나왔던..드라마가 생각나면서..
수라간이 낯설지 않게 다가오더군요~비단 수라간뿐만이 아니라..
흥선대원군부터..사도세자..광해군까지..



어찌보면 한국인으로서 당연히 알아야할 역사적 지식을..
이번 책을 통해..다시 배울 수 있어..나름 의미있는 시간 보낸 것 같아..
저 스스로에게 뿌듯함을 느끼고 있는 중이에요^^

내용은 역사적 지식을 다루고 있으면서..
우리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게..
때로는 동화형식으로..때로는 만화형식으로..
그리고 조금은 진지한 설명 위주로..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려주고..설명해주어..
저는 너무 즐겁게 책 읽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동화형식이..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만화형식은..가끔..앞뒤 내용과 조금 연계성이 떨어진다는 느낌받았거든요~
더불어..초등 연계..아니 중등, 고등까지 생각한다면..
뒤에 설명 형태의 글 역시도..멋지지 않았나라는 생각해봅니다^^


저 역시도 근현대사에 대해서는 조금..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명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이번에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거든요~
어린 아이는 아이대로..성인은 성인대로..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이해할 수 있는 시간 가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