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단위환산 (수학책 + 단위환산 자) - '자' 하나로 끝내는, 초등 3~6학년용
아사쿠라 히토시 지음, 류영 옮김 / 노란우산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자'하나로 끝내는 기적의 수학 단위 환산>

설마...자 하나로 수학이 끝? 도구로 공부하는 재밌는 수학....이라는 소개글에..설마 설마 했는데..

정말..기가 막히게..자 하나에..모든 단위 환산이 다 들어가 있네요!

 

저의 학창 시절을 생각해보더라도..수학..

특히나 5, 6학년 때 배웠던 "단위 환산"과 관련된 문제는 정말 어려웠던 것 같아요~

수업 시간에는..네네~했다가..막상 시험지만 받으면..

다 까먹고~기본적으로 내용을 이해한다고 하여도..

수학의 기본인 공식...룰을 외우지 못하면..아무 소용 없겠지요..?

그때..학원에서..삼각형 모양으로 단위를 모두 끌어서..

노래 부르며 외웠던 것이..꽤나 오랫동안 시험 칠 때 유용하게 쓰였던 것 같은데..

 

지금..세대를 훌쩍 넘어..어른이 된 지금..우리 아이에게 혹여 도움이 될까 싶어..

접하게 된..바로 <기적의 수학단위 환산>책!!

실제로..책 내용 보다도...같이 동봉된 <자>하나만으로도

그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지 않았나라는 생각드네요~

 

처음에 자를 보고는..이걸 어찌 다 외우나 했는데..

책과 함께..하나씩..풀다보니..

자연스럽게..자 모양 자체가..이미지 형식으로..머리속에 각인이 되네요~

 

책 속에는 기본적으로 각..단위에 대한 개념 설명부터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사실 저는 수학익힘책처럼..연습문제를 실은 것 보다도..

앞쪽에 있는 개념 설명..부분이 꽤..마음에 드네요~

 

사실 수학에 나오는 '단위'라는 것이..생활에 많이 쓰이고는 있지만..

실제로 우리가 거리나 양적으로 어느 정도이지 가늠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이 책에서는 비교적 우리가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해주어..

좀 더 수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것 같아요^^*

 

무엇보다..이 책의 절대적 지존인 <자>는..

절대로 잃어 버리지 않도록..꼭꼭..필통에 잘 모셔두어야할 것 같아요!

자주 봐야..잊어 버리지 않고..잘 기억할 수 있을테니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