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매머드 2 : 맘무 가족의 위기 - EBS 방영작 한반도의 매머드 2
EBS 한반도의 매머드 제작팀 지음 / 킨더랜드 / 2010년 8월
절판


"우와~엄마..코끼리에요~~~"

4살된 쭈니가 처음 <매머드>책을 받고 던진 말이랍니다~

공룡책은 자주 접할 수 있었지만 "매머드"는 본적이 없던 쭈니..

처음으로 <매머드>라는 단어를 익히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답니다 ㅎㅎ

물론 중간에..털달린 코끼리(?)라는 엉뚱한 소리를 하면서 말이죠 ㅎㅎ


표지를 넘기니..맘무와 엄마의 뒷모습이 보이고..

그 뒤를 검치호랑이가 뒤쫓는 그림이 보이네요..

"무슨 일이지?..왜 검치호랑이가 매머드 뒤를 쫓아가는걸까?"라고..

쭈니에게 물어보니.."잡아먹으려고요~"라는 단순한 대답을 해주네요^^*



점차 맘무뒤를 바짝 쫓아 오는 검치호랑이를 보며..

쭈니와 저도 같이 긴장감 고조!!

더이상 안되겠다 싶었던지..

쭈니가 손으로 검치호랑이를 때립니다^^;;;



이때 등장한 큰뿔사슴..상대적으로 약해보이는 큰뿔사슴이 등장하자..

검치호랑이 사슴쪽으로 방향이동~

이내 손쉽게 사냥에 성공하네요..

이 모습을 본 쭈니..

"엄마 저는 얘~얘~얘(검치호랑이)는 싫고..얘~얘(큰뿔사슴)~얘(앞페이지에 있는 맘무와 엄마를 가르키며)는 좋아요~"라는

말을 해서 저를 웃게 만드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스케일이 커..웅장한 느낌이 나는 그림이 멋있었구요..

대자연속에서..작은 인간(?)이라는 미묘한 감정도 느낄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 어린 아들은..복잡한 감정 보다도..

눈에 보이는 사물에 더 큰 관심을 보였지만요^^*



예전에는 티라노사우르스에만 열광하였던 아이가..

이 책을 보고나서부터는 자기 전..매머드를 찾고 있네요~

맘무가..과연 엄마가 될 수 있을지..

그리고 대자연에 맞서..매머드 가족이 언제까지 무사하게 지낼 수 있는지..궁금하네요^^

부디 완결판에서..이들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산다는 이야기로 끝을 맺었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램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