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할까요? - 엄마표 영어를 성공으로 이끄는 영어 교육 로드맵
김경하 지음 / 씨앤톡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가르쳐야할까? 
대한 민국에 사는 엄마들 중..그 누가 아이 영어 교육에 무심할 수 있을까...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에 관한 정확하고도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드문 것 같다. 인터넷의 발달로.."엄마표 영어"가 판을 치고 있지만..과연 그 방법이..우리 아이에게 맞는지.....누구 엄마가 하니..나도 해야지..라는 마음으로..덤벼 들었다가..결국은..효과 없다고 포기하고...학습지나 영어학원으로 눈길을 돌리고 마는 현실.. 

 

아직..나는 아이가 어린 관계로 그 정도는 아니지만..역시나 그 나이에 맞게..어떤 식으로 영어에 노출시켜야할지..어떤 책을 읽혀야할지..만화나 디비디는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매일 머리가 아프게..고민하고..주변 엄마들에게 물어보지만..가슴이 시원해질 정도로 시원한 답변은 구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할까요>는..우리 엄마들이 궁금하는 것 중심으로..하나씩 하나씩..차분하게 교육 방법을 제시해주는 듯하다. 말그대로...우리 엄마들의 내비게이션^^지금 나에게 딱 필요한 정보도 있고..나중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도 있지만..그 모두가 나에겐 너무나 고맙고..흥미로운 내용이라..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먼저..'영어표현을 학습하는데 유용한 보드 게임'..사실 보드게임을 해 본적은 없지만..게임을 통한 영어 교육은 공부가 아닌 놀이로 인식하기에 아이에게 유익할 것 같아..따로 메모해 두었다(candy land, guess where,guess who..)..게임과 더불어 나의 눈길을 끈 것은..재즈 챈트를 통한 영어 배우기..(www.onestopenglish.com/section.asp?docid=146250)..뮤지컬 영어를 이용한 영어 교육법은 언제나 아이들 흥미를 자극시키는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필히 이곳에 가서 엠피쓰리 무료 다운 받아 이용해 보기를 권하고 싶다^^

 

4세 아이를 둔 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
어떤 프로그램을 보여주고..어떤 책을 읽혀야할까..
바니, 블루스 클루스..클리포드..도라..리틀아인슈타인, 꼬마거북 프랭클린, 아서, 매직 스쿨버스...등 우리 귀에 익은 제목도 있고..생소한 것도 있지만..아이랑 같이 샘플 보면서 흥미 있어하는 걸로 선택해주면 좋을 듯 하다...만화 영화도 여러개 추천해줬는데..그 중에서도 '니모를 찾아서'와 '다이노소어'가 우리 아들 흥미를 끌 것 같아..요건 찜해 뒀다~^^* 이 외에도..동화를 더빙된 말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도 게재되어 있으니..이 책..너무 좋은 것 같다~(군데 군데 포스트잇으로 붙이기도 하고, 중요 부분은 따로 다이어리에 메모도 하면서 열심히 읽었다^^)

 

전체적인 영어 교육 로드맵으로..
소리에 노출하기 -> 파닉스 -> 사이트워드->소리내어 읽기->단어 암기와 문장 베껴쓰기->그림 묘사하기->논픽션 읽기->질문법으로 읽기-> 요약&리텔링하기->북리포트쓰기->저널쓰기..단계로 제시하고...각 단계에 맞는 자세한 교육 방식에 대해 기술해 놓고 있다..우리가 알기 어려운 외국 원문 사이트를...사진과 함께 많이 올려주어..영어문화권에 가까운 교육자료나 방식을 엿볼 수 있어..가장 좋았던 것 같다.

 

 이 책은 한번만 읽어서는 안될 것 같다. 아이가 자랄 때 마다..그 단계에 맞는 자료를 찾아 보고..활용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자료들이 담겨 있는 듯하다. 혹시라도..지금 아이의 영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이 책을 권하고 싶다..성공적인 엄마표 영어 교육을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