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라 - 김연아.박지성.강수진.조오련.엄홍길, 도전편 MBC 희망특강 파랑새 1
MBC 희망특강 파랑새 지음, 김성희 그림 / 리잼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을 쓴..성공수기가 아닙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꿈을 심어주고..희망을 복돋아주는..꿈도서..희망도서입니다^^*

Boys Be Ambitious!!!!
예전 한창 유행했던..드라마 "서울의 달"을 기억할런지..
거기 등장했던..한석규의 절규 어린 한마디..Boys Be Ambitious!!!
그때 이후로..이 말은..유행처럼 청소년들에게 자주 회자되곤 했었는데..

파랑새...<꿈을 꾸어라>..책을 읽자마자..
내 머리속에는..이 문구가 저절로 떠 올랐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무엇을 물려줄 수 있을까?

내 비록..가진 것이 없어..물질적인 유산은 물려주지 못하더라도..
우리 아이에게.."꿈(희망)"만은 물려주자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꿈이 뭐야~"라고 물으면..너무나 당당하게 "그런거 없는데요"라고 답을 합니다.
사실..제가 클 때만 해도..그런 대답을 하면..너무나 창피해하고 그랬는데 ^^;;
뭔가 하고 싶은 것도..되고 싶은 것도 없고..매일 아무 생각 없이 학교 왔다 갔다 하고..
성적에 맞춰 대학가고..사회에 나가면 행복할까요..?

이 책에 등장하는..김연아, 박지성, 강수진, 조오련, 엄홍길...의 성공 비결은..
바로 어릴때부터.."꿈"을 꾸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허황된 꿈이 아니라..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
하나의 목표를 정해놓고..집중하는 모습!  
그리고 끊임 없이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노력하는 모습!
 

언제나 말은 쉽고..실천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드네요~
꿈은 머리로만 꿔서는 안됩니다! 행동으로..몸으로 꾸어야 합니다!
하룻밤..몽상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지금 당장이라도..
책상에 앉아..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그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하나씩 적어 보세요!!
매일이 아니더라도..일주일..아니 한달에 한번이라도 이런 시간을 가진다면..
나의 꿈에 조금은 다가가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