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업의신 자기소개서 혁명 - 지방대 + 토익 235점 + 학점 3.2로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에 합격한 비결
박장호 지음 / 성안북스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필자는 올해부터 취업을 준비하기 시작한 취업준비생이다. 근데 2021년이 3분의 1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했다.
안했다고 하는 표현이 맞을수도.. (필자가 게으른 편이다)
우선 취업 준비를 다짐만 하고 못한 이유 중 하나는 자기소개서이다. 필자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다. (하고 싶어도 지원을 못한 편) 활동 이외에도 걱정이 되는 것은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과연 취업을 할 수 있을까. 아니면 평생 취업을 하지 못하고 이대로 살아가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고민 와중에 이 책을 만났다.
표지만 보면 "과연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저자가 실제로 경험한 일이고, 이를 토대로 만들어진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도 이와 비슷한 상황이기에 이 책에 더 관심이 갔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이다. 그래서 이 책을 계속 살펴봤다.
처음부터 정독을 하지는 않았고, 필자가 관심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고 그다음은 처음부터 계속 살펴보면서 읽었다.
책 속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자면 저자가 생각하는 취업에 관한 이야기, 자소서의 작성 가이드이다.
근데 이 책에 대해 놀라운 점은 직무별 자기소개서와 공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핵심족보를 소개해 준다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내용을 한 권에 모두 담아냈다는 것이 놀라웠고. 볼 때마다 계속 감탄하면서 봤던 것같다.
사실 이 책을 보면서도 아직은 자기소개서를 잘 쓸 자신은 없다. 자기소개서는 필자에게 너무 어렵고, 계속 고민하게 만드는 존재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어떤 방향으로 작성하면 좋은지 현재 필자의 자기소개서를 비교해 보며 어떤 부분이 괜찮았고, 어떤 부분은 나쁜 예시인지를 파악할 수 있었다. 그런 점으로 생각한다면 나는 이 책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증거가 아닐까?
현재 자신감이 많이 사라진 상황에서 만난 책이었는데, 책을 읽는 동안 잠시나마 "할 수 있을 것같다."라는 자신감을 얻게 해 준 이 책에 대해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
※ 해당 도서는 책과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