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듣는 클래식 - 르네상스부터 20세기까지 꼭 알아야 할 클래식
샘 잭슨.팀 리홀리우 지음, 김경희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래식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장르지만 직접 찾아듣는 사람은 많지 않다. 클래식은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하고, 뭔가.. 어려운 장르라는 생각이 들어 쉽게 찾아듣지는 못하지만 평소 클래식에 관심이 많았고, 음악가라는 직업을 동경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 책에 관심이 많았다. 화가는 그림을 통해 삶을 엿볼 수 있고, 작가는 글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주듯이 작곡가는 음악을 통해 마음을 전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베토벤"이 있다. 베토벤은 "엘리제"를 추억하기 위해 만든 곡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잘 알고, 자주 접하게 되는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클래식은 매력적인 장르지만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에 더 어려운 장르가 되버린 듯하다. 내가 그랬다.

그래서 이 책으로 클래식과 조금 더 친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책속에는 31명의 작곡가가 등장한다.

생소한 인물이여도 대표곡을 들으면 아! 라고 알만큼 익숙할 것이다. 인물의 삶, 대표곡의 비하인드까지 이 한권에 모두 담았다. 또, 일러스트와 함께하니 재미는 더 배가 된다. 클래식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느끼는 것은 작품을 볼때, 마냥 멋있다, 예쁘다 라고 생각했지만 이 작품 속에 담겨 있는 이야기는 결코 아름답다고 이야기할 수 없구나. 라고 자책하는 경우가 있어 여러 작품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

이 책은 시대별로 볼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나의 궁금증을 조금씩 해소시켜주는 것같았다.

앞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곡들을 들을 수 있어 음악을 들으면서 해당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보는 것이 재밌었던 이 책은 내가 느꼈던 매력이 많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