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오피스 2 - 소원은 퇴근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오피스 2
안또이 지음, 시루 그림 / 대원앤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직장인이라면 바로 이런 모습일까?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거나 실제로 가끔 들은 말들이 책 속에 나오니 실제로도 있는 일이구나 라며 간접적으로 공감을 할 수 있었던.. 내용들이 가득했다. 현재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 아니기 때문에 책을 보면서 호기심이 많았고, 한편으론 정말 힘들겠다. 라고 생각했다. 이 책의 부제가 "소원은 퇴근입니다"인데, 정말 내용을 보니 소원은 퇴근이지 않을까..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됐다. 라이언은 K그룹의 전무, 튜브는 K그룹의 과장, 어피치는 K그룹의 사원 등 알고 보니 엄청난 대기업(?)의 소속직원들이었던 것!! 이런 상황을 놓고 이 캐릭터들의 직장생활기가 시작됐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중 가장 공감이 갔던 캐릭터는 "튜브"인데, 앞부분에 나온 캐릭터 소개에서도 이번에도 역시나 책속의 튜브는 나중에 취업을 하게 된다면 미래의 내모습이지 않을까 싶을만큼 싱크로율이 너무 흡사하다. 캐릭터의 성격과 현대인의 성향이 비슷해서 아마 나와 비슷한 캐릭터의 모습을 보면 나처럼 공감을 하며 책을 읽을 것같다. "소원은 퇴근입니다"라는 부제처럼 정말 이 곳을 빠져나가고 싶다 라는 상황들이 생기는 것을 보고, 정말 사회생활은 힘들구나 라며 살짝 겁이 나기도 한다. 백수탈출 데이지, 대리병 어피치등 각자가 처한 상황과 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는 귀여워서 책을 보면서 웃음이 많이 났지만, 만약 실제였다면 웃지못할 상황들이었을 것이다..

나는 아직 학생 신분이어서 만약 회사에 들어가게 된다면 끝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하는데, 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도 사라지고, 회사 안에서도 여러가지 일에 맞닥뜨리게 되기에 많이 힘들다고 한다. 가장 마지막 장면을 보고 뭉클한 감정이 생기며 그런 힘든 상황들을 이 책으로나마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직장인분들이 대단하다고 새삼 느끼게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