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케이크 CAKES - 사카타 아키코의 사계절 베이킹 앨범
사카타 아키코 지음, 김윤경 옮김 / 세미콜론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실습시간에 케이크를 만든 적이 있다. 그땐 케이크가 많이 느끼했다. 시트때문인지 아니면 토핑때문인지 원인을 모르지만 달콤하기보단 느끼한 맛에 가까워서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케이크를 만들게 되면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케이크는 주로 생일,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선물을 하거나 먹게된다. 그렇기에 소중하고, 즐거운 일이 있을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케이크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보니 나중에 기념일을 맞이했을 때 선물용으로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첫장을 넘기니 데코픽이라고 해서 2장이 나왔는데 보자마자 너무 예뻐서 눈을 떼지 못했다.나중에 특별한 날에 맞춰서 사용해야겠다. 보통 요리책은 음식에 대한 사진이 나오고, 그 음식에 대한 레시피가 나오는데 이 책은 앨범형식처럼 사진이 먼저 나오다가 뒤에 레시피북처럼 나오고 있다. 재료, 요리법뿐만이 아닌 QR코드가 있는데 이 QR코드는 제작 영상이 담겨져 있다. 사진으로도 보고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 자세하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것같다.
사계절 별로 어울리는 빵을 구성한 것도 좋았고, 디자인도 그런 계절들과 어울리는 것같아서 더 느낌이 살았던 것같다.
advice 코너에는 Tip이라고 할 수 있는 좋은 내용이 있어 이 부분을 참고해서 보면 더 좋을 것같다.
그런데 솔직한 느낌으로는 레시피북이라기보다는 사진첩이라고 할만큼 사진이 너무나도 잘 나왔다.
책을 보면서 나도 이런 과자들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유용하게 이 책을 볼 수 있을 것같아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