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만들기 요럴 땐 요렇게 -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손쉽게 따라 하는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사면 만날 수 있는 굿즈가 있다. 굿즈때문에 책을 사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굿즈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있지만 나는 손재주가 없어서인지 굿즈를 내 손으로 만든다는 생각은 한번도 안해봤다. 아마 손재주가 있어도 호기심은 생기겠지만 시도해보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좋아하는 연예인의 굿즈를 만든다던지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등 굿즈를 만드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나는 손재주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굿즈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굿즈를 손으로 만드는게 아니었어?"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포토샵을 잠깐 배웠던 나로써는 호기심이 생겨 책을 펼쳐들었다.

첫장에는 입문단계인 굿즈를 어떻게 만들것인가에 대해 나오고 그 후에는 스티커, 페이퍼, 문구등 다양한 굿즈에 대한 가이드가 나온다. 제작과정을 보면서 굿즈를 이렇게 만드는 구나. 라며 신기해하며 책을 펼쳐보고 있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이용한 과정이 나오기에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다가가기 어려운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입문서가 아닌가라고 생각할만큼 이 책으로 두개의 프로그램을 독학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같다. 또, 맨 뒤에 프로그램의 단축키 표가 나오기에 더 쉽고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굿즈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인지 어려운 단어들이 많았다. 그래서 나에겐 굿즈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뒷부분에는 굿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 포장, 폰트 등에 관한 내용이 나오기에 조금 더 세밀하고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을 보니 나도 굿즈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번도 시도를 해본 적이 없기에 생각보다는 좋은 작품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언젠가 나도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