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나에게 - 고흐와 셰익스피어 사이에서 인생을 만나다
안경숙 지음 / 한길사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부제가 마음에 들어 선택을 했는데, 책을 보면서 글과 그림으로 많은 힐링을 했다.

미술관에 가면 한 편의 그림을 보여주며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 이 책은 그런 미술관에 가있는 기분을 느낄만큼 이야기와 한 편의 그림이 잘 어우러져있다.

글과 그림을 사랑한 저자의 마음이 느껴질 만큼 이 책은 그만큼 애정이 가득했다. 나는 그림과 많이 친하지 않았는데 이번 책을 통해 다양한 그림을 볼 수 있었고, 글과 그림을 보면서 마음의 치유를 받은 것같았다. 왠지 볼펜을 들고 책을 읽어야 할 것같다. 그만큼 모든 페이지의 글들이 너무 좋았다. 지친 하루를 마치는 밤에 한 챕터씩 읽으니 안식처가 되어주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고흐와 셰익스피어 외에 다른 작가들의 고전 작품과 그 속의 문장이 나오는데 고전 작품 속에 공감가는 문장이 많아서 고전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됐다. 그림과 문학 작품 뿐만이 아닌 음악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음악은 나에게도 힐링이 되어주는 휴식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음악을 더 집중적으로 읽게 됐는데, 음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에세이가 많지만, 작품으로 힐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해주는 에세이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적은 없다. 왜냐하면 작품에 대해선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작품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해준다.

이제 가을이며,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불리는데, 가을의 첫 책을 이 책으로 시작하는 것이 어떨지 조심스레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