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新 HSK 1-4급 단어장 - 급수별, 품사별로 마스터하는 HSK 1200개 어휘, 2019 최신판
구본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는 영어를 배운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모국어인 한국어를 제외하고는 K-POP 가사에도 영어가 나오며, 팝송도 크게 인기를 얻을 만큼 영어를 자주 접하게 된다. 하지만 요즘은 영어뿐만이 아닌 중국어와 일본어등을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 세계는 점점 글로벌화가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또, 중국어 자격증인 HSK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학교에서 중국어를 배워봤는데, 너무 어렵고 같은 단어여도 성조가 바뀜에 따라 뜻이 달라지기에 이러한 부분이 많이 어려웠다. 어떤 사람은 중국어는 영어와 달리 한국어의 어순이 같아서 더 배우기 쉽다고 이야기 하지만.. 내 생각엔 두 언어 모두 어렵다..

HSK 자격증은 1급부터 6급까지 있는데, 6급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기억해야할 단어가 많아진다.

외국어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단어 외우기이다. 간단한 것같으면서도 문법만큼이나 어려운 것이 바로 단어다.

이 책은 HSK 자격증에 나오는 단어 위주로 나와있지만 자격증뿐만이 아닌 실제로도 도움이 될만한 단어들이 많이 나와있다. 동사, 명사, 형용사 등 1~4급에 출제되는 단어 모두 나와있다. 약 1200개의 단어가 나와있고 단어만으로 이루어진 미니 실전 모의고사도 나와 있어 단어를 익히는 데에는 이 책이 가장 적합할 것이다.

단어만으로 이루어진 단어장이 있으면 좋을 것같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 아닐까?

원어민의 발음을 들어볼 수 있는 MP3파일도 포함되어 있기에 발음에 대해 어려움 없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품사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 이 단어는 명사인지 동사인지에 대한 의문을 쉽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

HSK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이 책을 주목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