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아이큐 테스트 실전편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조세핀 풀턴 지음, 강미경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사란 IQ148이상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모임이다. 우리는 이 모임을 천재들의 모임이라고 부른다. (나만 부르는 것일 수도 있다.) 또, 우리는 IQ라는 테스트를 통해 객관적으로 이 사람은 천재다. 천재가 아니다. 라고 구별한다.

나는 멘사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런 두뇌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다. 잘하지는 않아서 포기할 때가 많지만 그래도 이런 테스트가 있으면 관심있게 즐겨하는 편이다. 초등학교때는 그 당시 유행했던 닌텐도DS를 통해 두뇌트레이닝을 자주 했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기에 하루에 한번은 꼭 이 게임을 했었다.

지금은 닌텐도DS가 없지만 (친척동생이 망가뜨려놨다 ㅡ.ㅡ 지금도 그것만 생각하면 화가 난다..)

이 책을 통해 그때처럼 재미있게 이 테스트를 할 수 있을 것같다.

처음에 이 책을 봤을 때 어려운 추리 퀴즈같은 문제들이 많을 것같았다.

하지만 표지의 제목에 나와있는 것처럼 대부분의 문제는 테스트였다.

지식, 과단성, 오만 등 다양한 테스트가 있는데 "문학 지식 테스트"를 제외하고는 나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기에 심리테스트 같은 느낌이 강해서 재미있었다.

이런 책이 있으면 혼자만이 아닌 여러 사람과 같이 함께 문제를 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주는 것같아 재미있을 것같다. 뒷부분에 답지가 있기에 답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같다. 하지만 답을 한번 보면. 그 문제를 다시 풀 때 답이 기억나서 상상력이 많이 사라질 것같지만 그래도 이 문제의 원리를 아는 것이기에 신기한 느낌을 받을 것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