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Studio Paint, 캐릭터를 살리는 배경 그리기 노하우
요-시미즈 지음, 김재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보면 캐릭터에 눈이 가지만 그와 못지 않게 배경에 눈이 갈 때가 있다. 이 책의 표지도 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만큼 멋진 작화가 가장 눈에 들어왔다. 총8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8장의 일러스트의 작업과정과 어떤 기법을 이용하는지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 호기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었다.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브러시를 제공하는 것이다. 저자가 자주 사용하는 24종의 브러시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도구를 통해 작업을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 하나의 팁이 될 것같다. 또, 작업과정을 담은 PSD와 JPEG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도 제공하니 참고해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독학해봐야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어려워서 제자리에서 멈출 때가 많다. 그런데 이 책은 어렵지 않게 기본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 편하게 익힐 수 있었다.

이 책은 작업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인데 책 속의 일러스트가 예뻐서 그림감상을 주로 하기도 한다..

8장의 그림 작업방법을 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작업을 하는 구나라고 느끼면서 너무 신기해서 계속 책을 뚫어져라 보게 된다. 나도 이 책을 통해 연습을 하면서 방법을 익히고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거나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