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 - 막힌 기혈을 풀고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6
다츠무라 오사무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달력"이라는 제목처럼 스탠드형으로 되어있는 책이어서 책상에 세울 수 있는 편한 책이다. "손가락 요가"라면 어떤 것일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손가락을 보고 한 곳을 누를 때, 그 곳이 아프면 몸의 이상신호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손가락을 이용한 요가를 통해 우리의 몸을 지킬 수 있는 신기한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손가락 요가를 통해 이 요가가 우리의 몸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 것이지? 라고 생각할 수 있다. 실제로 이 동작을 통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어떤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지, 평소의 어떤 운동 자세와 흡사한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헬스장, 학원에 가지 않아도 차 안, 집, 직장등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 손은 몸의 이상신호를 알 수 있듯이 손은 몸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총 31가지의 동작이 나와 있어 하루의 한 번 다른 동작으로 취할 수 있고, 1분을 기준으로 설명한 책이기에 시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 책의 가장 앞부분에는 이러한 책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 가끔 "그냥 이렇게 하면 되나..?" 라고 생각할 때가 있는 데 이 책은 그런 고민을 없애줬기에 어렵지 않게 잘 활용하고 있을 것같다. 또, 손과 몸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을 위해 그것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다.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책이기에 편하게 쓸 수 있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을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규칙적인 생활도 좋지만 운동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도 좋기 때문에 손가락 요가로 간단하게 운동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