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기의 여행 - 대책 없이 느긋하고 홀가분하게
송은정 지음 / 걷는나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이라는 두 글자는 설렌다. 지친 일상을 벗어나 혼자 또는 같이 어딘 가를 감으로써 편하게 쉴 수 있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기분과 추억을 만드는 단어다. 하지만 여행에서는 변수가 많기에 계획에 벗어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고, 여행을 끝나고 돌아오는 길은 피로가 쌓인다.

나는 여행보단 집을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책에 대해 어려움을 느낄 것같아 걱정을 많이 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장소는 다르지만 지금까지 다녀왔던 곳이 생각나면서 책에 몰입할 수 있었다. 하나의 여행에 관한 이야기가 아닌 연인과 가족의 여행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 각각 다른 여행에서 일어나는 상황도, 갈등도 다르지만 추억의 한 페이지를 책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글뿐만이 아닌 사진도 잘 찍는 만능 작가인 것같다. 책 속의 사진의 풍경이 아름다웠다. 여행의 안내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 책은 여행에 갈 때 꼭 가방에 넣을 만큼 필요한 필독서가 될 것같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여행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은 "즐거운 추억"을 쌓기 위해, 혹은 "힐링"을 위해 떠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나"인 것같다. "나를 위한 여행", "진짜 나의 모습"등 지친 일상 속 미처 발견하지 못한 "나"에 대한 부분을 발견한다면 그것은 바로 "최고의 여행"이지 않을까?

저자는 그런 "최고의 여행"을 다녀온 것같다. 나도 이 책을 보면서 그런 여행을 다녀오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