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 120 - 이렇게 쉽고 맛있는 요리는 처음이야 ㅣ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3월
평점 :
요리를 못해서 걱정인 나에게 도움을 줄 책이 나타났다. 어렸을 때 칼에 베인 이후로 칼잡기를 무서워 하고 칼 때문에 요리를 하지 않는다. 물론 책 속에는 칼을 사용하지 않는 요리는 없지만 그래도 요리를 안해본 나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요리책을 본 적은 없지만 요리는 준비해야할 재료도 많고 간단한 요리도 있지만 어려운 요리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레시피 모두 한페이지를 넘지 않는다. 그만큼 간단한 요리를 우리에게 소개해 주고 있다. 다양한 파트별로 요리를 소개해 주고 있어 보기가 편했다. 또, 책 속에는 식빵 보관법이나 면 삶는 법등 요리 외에 팁도 나와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기존에는 <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책이기 때문에 두번째 시리즈인 이 책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책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나는 첫번째 책을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그 책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에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가 나와서인지 "나도 해봐야지!" 라는 레시피가 많았고, 나같은 요리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설명과 사진이 정말 좋았다. 또, 책의 앞부분에는 "한 상차림" 부분이 신기하고 흥미로웠다. 아직 칼이 무서워서 도전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잘 이겨내서 책 속에 있는 요리를 모두 만들어보고 싶다.
익숙한 요리도 있지만 처음 보는 요리도 있어 이런 요리가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으니 신기했다.
제목에 맞게 초간단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금방 할 수 있구나!" 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을 것같다.
만약에 나처럼 요리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을 보면 나는 망설임 없이 이 책을 추천할 수 있을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