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험에 강해지는 핵심 일본어문법 50항목 - 가지고 다니는 나만의 문법사전
제이플러스 편집부 엮음, 박유자 감수 / 제이플러스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내가 일본어를 관심 가지게 된 계기는 제2외국어 선택이 아닌 애니메이션때문이다. 일본 애니인 <명탐정 코난>을 좋아해 더빙뿐만이 아니라 자막판으로 매주 보고 있으며 그로 인해 일본어를 접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의 취지이자 목적은 일본어 자격시험인 JPT, 수능, 독해, 회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히라가나를 잘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어려울 것이다. 명사, 동사, 조동사, 조사, 형식명사, 감동사, 접속사에 관한 내용과 총정리문제, 기출문제까지 품사별로 다양한 내용을 익히는 데에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문법에 대한 내용은 많이 있어 읽기에는 효과적일 것같지만 듣기에는 최적화 되어있지 않다는 것이다. 책을 통한 듣기 파일이 없어 그러한 부분에서는 어려움을 겪게 될 것같다.
부록에 나오는 활용표 또한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보기 쉽게 나와 있어 책의 부제인 <가지고 다니는 나만의 문법사전>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책의 난이도는 초급에서 중급사이로 보고 있다. 책의 크기가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들고 다닐때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핵심만 담은 책이기에 복잡한 내용이 많이 없어 좋았다.
이 책은 일본어의 필독서로 자리매김을 한 만큼 지금까지 꾸준히 개정판이 나올 정도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어의 문법으로 인해 고민하는 독자들이 있다면 고민없이 이 책을 선택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