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 - 영어 왕초보들의 기적의 영어 탈출기! / 영어몰입 실전편 100시간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유치원 때부터 영어를 배웠지만 항상 제자리걸음이며, 사람들 대부분 영어를 배우기 위해 다양한 책을 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2017년 말에 영어를 배우는 교육예능프로그램이 방영됐다.
이 프로그램의 선생님은 유명강사인 시원스쿨의 이시원 강사로 큰 화제가 됐었다.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의 사춘기 100시간"을 통해 다시 한번 화제를 낳고 있다. 영어에 관심이 있는 나로써 해당 책이 나왔을 때 프로그램에 출연한 스타들이 실제로 공부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100개의 상황별 회화 표현이 담겨 있다고 해 궁금해서 이 책을 펼쳐보았다.
외국어에 중요한 것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이다. 이 책은 그러한 삼박자를 고루 갖춘 책이라고 생각한다.
어플을 통해 공부하고 배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어플에 음원이 나와 있어 어디서나 음원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또, 좋은 점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100문장이 나온다는 것이다.
나도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문장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그러한 궁금증이 해결됐었다. 공부책이다보니 앞부분에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책을 보는 법이 나와 있어 이러한 내용이 없었다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막막했을 것같다. 이 책은 그러한 내용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어떻게 책을 봐야할지, 어플을 통해 어떻게 음원을 들어야할지에 대한 설명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무조건 100시간만 지나면 왕초보에서 탈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같다. 어떻게 공부를 하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함에 따라 달라진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왕초보에서 탈출하고, 영어 앞에서 주눅들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계속 공부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