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 - 김민기가 생각하는 오래 사랑하는 법
김민기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1월
평점 :
연예계 대표 장수커플에서 이젠 대표 잉꼬부부로 자리매김한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커플의 연애스토리를 낱낱이 공개한다! 개그맨 김민기가 자신의 블로그 '밍키월드'에 홍윤화와의 연애스토리를 낱낱이 공개하고, 방송에서 알콩달콩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게 되면서 "사랑꾼"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그런 그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몇몇 에피소드를 선별해 책으로 낸 작품이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이다.
두 사람이 8년 동안 굳건한 사랑을 유지하면서 결혼으로 이어지기까지의 에피소드를 공개하면서 두 사람의 연애이야기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또, 중간에는 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사진들이 나오면서 사진 속 그들의 모습에 독자들은 웃음을 짓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타인의 연애 이야기이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는 동안에는 "어쩌면 내 이야기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될 정도로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 또, 하나의 에피소드를 시처럼 표현하고 있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연애 에세이라서 알콩달콩한 이야기만 있는 것은 아니다. 두 사람의 위기의 순간도 빠질 수 없는 이야기 중 하나다. 위기의 순간을 이겨내는 모습을 볼 때, 귀여워 보였고, 개그맨은 사람에게 웃음을 주는 직업이기 때문에 직업상 어쩔 수 없는 위기의 모습을 봤을 때는 안타까워하며 책을 읽어나갔다.
사람들은 그를 "사랑꾼"이라고 불리지만 저자는 "사랑꾼"이 아닌 "노력꾼"이라고 한다. 나는 "노력꾼"이라는 그의 말이 더 듣기 좋았다. 왜냐하면 "한결같이 그 사람을 사랑하려고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는 말 같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 구절이 멋지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사랑꾼"이 아닌 "노력꾼"으로 부르게 될 것같다.
저자는 여자친구를 많이 사랑하고, 여자친구는 저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느낀 책이었다.
그만큼 반대로 여자친구도 저자를 많이 사랑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사랑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것이 아닐까?
연애를 10년 가까이 한 커플이고, 그동안의 연애 이야기가 책으로도 나왔기 때문에 "결혼 10주년이 된다면 결혼 이야기를 책으로 들려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제보다 오늘 더 많이 사랑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