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자의 영어 - 면접관이 바로 뽑고 싶은
LTS 영어연구소 지음 / 사람in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항상 배우는 영어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기초에 머물러 있다. 요즘 외국계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그로 인해 영어 면접으로 진행하는 기업들도 늘어남에 따라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이번에 사람in출판사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책을 써내려갔다. 책의 책날개부분에는 "면접관을 매료시키는 영어 인터뷰 비책"이라는 제목으로 나와있는 글로써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우선 이 책의 첫부분에는 영어 면접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있다. 영어 면접에 대한 것이나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취업 정보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에 나와있는 면접 종류에는 1장 가장 기본적인 질문, 2장 개인 특성 파악 질문, 3장 학력 관련 질문, 4장 경력 관련 질문, 5장 업무 적성 파악 질문, 6장 롤플레이 & 문제 상황 해결, 7장 까다로운 질문 & 브레인스토밍이 필요한 질문으로 각 장에 나와있는 주제에 관련있는 질문이나 그에 따른 예시답변이 나와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책 표지의 윗부분을 보면 MP3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가 나와있고, 면접 부분의 위쪽 오른쪽 부분에 QR코드도 있어 듣기나 말하기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다. 영어가 기초인 사람들이 봤을 때에는 이 책을 봐도 자신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보더라도 영어공부는 필요하다. 왜냐하면 이 페이지에 있는 답변은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사항으로 보고 본인이 답변을 만들어내서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어공부를 하더라도 외국인이랑 대화할 기회가 있지 않다면 실생활에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책으로 가상실습이 가능할 수 있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외국계 기업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나 영어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 영어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