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과 엔트로피는 처음이지? 과학이 꼭 어려운 건 아니야 4
곽영직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트로피 의 네이버 정의

(#entropy )

열 의 이동과 더불어 유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의 감소 정도나 무효(無效) 에너지의 증가 정도를 나타내는 양

엔트로피라는 용어를 처음 접하면서 과학의 어느 용어겠지 하는 무거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엔트로피는 광범위한 과학전반을 차지 하고 있었어요

 

목차

 

목차

너무 많은 용어들로 인해 제가 이해하지 못할까 걱정했던 맘과 달리

#인류 #문명 부터 시작되는 책이었습니다.

 

문명과 엔트로피

엔트로피라는 막연한 용어를 문명에서부터 시작해서 접근하기 시작해서

과학책에 대한 두려움이 확 사그라 들었어요

 

 

 

#신화 와 엔트로피

신화에 대해서도 언급해주면서

다양한 지식을 쌓을수 있는 책인거 같아

중학교 아이에게 이책만 읽어도 과학상식 왠만한거 다 갖출꺼 같다고 얘기해주었습니다.

저도 이책 한권만 잘 머리속에 넣어둔다면

과학상식이 뿜뿜한 지식인이 되리라 믿습니다!

 

#보일과 엔트로피

여러 과학자가 언급되면서 엔트로피를 설명해주고 있어요

수학에 숫자가 있듯이 열과 엔트로피는 과학에서는 빠질수 없는 중요한 것이었더라구요

이책을 읽지 않았으면 전 까맣게 모를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처음이지 시리지 ㅎㅎ

저는 처음이지 시리즈로 정했답니다.

다른 책들도 제목은 무지 어려워 보이지만

이책들을 읽게 된다면 어렵지 않게

우리생활로 다가오는 상식으로 접하게 될수 있을꺼 같아요

 

 

#스토리텔링 을 따라가보자~!

 

라는 말이 딱인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과학을 강요하기 보다는

이런 상식으로 시작하는 밑거름 지식이 있으면

학교 과학도 어렵지 않을꺼 같아요

저는 재택으로 애니메이션을 하고 있는데요

항상 같은자리 같은 컴퓨터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니깐

단조로움이 이젠 좀 지루해진 일상이 되었어요

열과 엔트로피는 처음이지 책을 읽으면서

나이가 들어서도 책을 꾸준히 읽어서 상식을 늘려가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게 해준거 같아요

읽기가 잘된 초등 고고학년이나

중학교 친구들 고등학교 친구들 성인들 모두 읽어서

과학상식이 있는 지식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려워보이지만 처음인 누구나 접할수 있는 과학책입니다.~!

끝으로

 

마지막

중학교 친구가 읽고 마지막 저부분을 형광체크해서 주었어요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