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어려운 순간이 찾아온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이 올 수도 있고,

시험에 떨어져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올 수도 있고,

지인과의 관계가 틀어져 회복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또, 누군가에 의해서가 아닌,,,

어느 순간 찾아온 번아웃으로 힘들어하는 순간을 맞이하기도 한다.

저자는 내일은 더 반짝일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들려준다.

1장 - 건강한 사람이 가장 빛나는 법이야 에서는

연인(부부) 간의 만남, 권태기, 헤어짐을 이겨낼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첫 페이지를 펼쳐 만난

내가 원하는 사랑'은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사랑 이야기를 그대로 담겨있어서.

첫 장부터 격하게 공감하게 만들었다.

모든 글귀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담은 듯한 저자의 이야기

23년 가을의 문턱에 나를 위한 책을 만났다.

모든 이야기에 공감했지만,

일부를 담아본다.

연인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바로 나입니다.

그리고 더 좋은 선물은 그런 내가 진심으로 전하는 표현입니다.

아무것도 안 해도 느껴주고

다 알아줄 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표현을 해야 상대방도 당신의 진심을 볼 수 있습니다.

-아끼지 않아도 될 것 중에서-

2장 - 내 사람과 그 밖의 사람들에서는

모든 인간관계에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고민이 되는 순간, 해안을 제시해 준다.

거짓말을 자주 하다 보면

언젠가부터 나조차 믿을 수 없게 된다.

차라리 한번 따끔하더라도

떳떳하게 사는 게 어떨까.

-당당하게 살기 중에서-

마지막 3장 - 나와 내 인생 이왕이면 지름길로 에서는

오직 나만을 위한 나를 빛내기 위한 희망과 용기를 들려준다.

내 인생을 즐기며 살라는 거야

아끼지 말고

행복한 삶을 살아

-나중이란 없어 중에서-

분명 사랑해서 만나고 결혼을 했건만, 번번이 부딪히는 현재에

방향을 잡지 못해 방황하는 내게 길잡이가 되어 주었고.

나이가 들수록 어려워지는 사회생활, 인간관계,

그리고 점점 잃어가는 자존감에

힘이 되어주는 글들이 많아서 읽는 내내 행복하고 따듯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