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린이 관용어 - 톡톡! 삼총사 우정에 금이 가다! 요즘 공부 4
강지혜 지음, 유영근 그림 / 상상의집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에게 딱 맞는 신개념 학습법!

요즘 공부 시리즈 4번째 도서가 출간됐습니다.

 

맞춤법, 속담, 고사성어에 이은 관용어~

 

요즘 공부 시리즈와 함께라면

우리 아이 어휘 실력이 쑥쑥~커져 있겠죠?

맞춤법, 속담, 고사성어보다.

비교적 가볍게 사용되는 관용어.

 

우리 생활 속, 관용어가 흔히 쓰이고 있다는 거 아셨나요~?

 

뒤통수를 맞다.

손이 크다,

손발이 맞다,

꼬리에 꼬리를 물다,

한 치 앞을 못 보다.

시간 가는 줄 모르다. 등등.

 

 

요즘 전,,,아이에게 너희 땜에 허리가 휜다...는 말을 것 같아요..ㅋㅋ

왜이리 사달라는게 많은가요.

특히.... 티니핑, 포켓몬에 산리오까지....ㅜㅜ

우리의 주인공 루아!!

맞춤법에, 속담, 고사성어까지 마스터한 루아가

이번에는 관용어까지 잡는다고 하네요~

 

근데 삼총사 우정에 금이 갔다는데....어찌 된 일일까요?

새로운 책이 오면,

 

먼저 관심을 보이도록 제일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어요.

엄마가 골라주는 책보다.

본인 호기심에 읽는 책이 더 재미있는 거잖아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자기 전,

보고 싶은 책을 가지고 와~라고 했더니.

요즘 어린이 관용어 책을 가지고 왔어요.

책의 구성입니다.

 

서두에 관용어구가 나오고,

대화체로 생활 속에 관용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줘요.

그리고 관용어와 관련된 루아의 마음 일기,

마지막으로 관용어의 활용 예가 나온답니다.

 

처음 금이 갔다. 라고 하면 무슨 뜻이지?하다가도.

이야기를 읽고, 예문까지 읽고 나면

아하~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죠^^

 

 

관용어를 듣고 무슨 뜻인지 설명을 해주려고 하면,

생각보다...설명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럴 때 요즘 공부 시리즈 덕을 크게 보고 있어요^^

아이와 찰떡같은 호흡을 자랑하다가도,

어느 순간 물과 기름이 되기도 하는 모녀관계ㅋㅋ

 

생활 밀접 관용어구들이 많아서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많은 이야기를 했네요..ㅋㅋ

 

자기가 알고 싶은 관용어구를 골라보겠답니다.

파리를 날리다.

 

무슨 뜻일까??

 

실제 경험담으로 식당에 갔는데

손님은 하나도 없이 파리만 날아다니더라고요.ㅋ

그래서 그때 이야기를 하며, 그만큼 손님 없이 한적할 때 사용하는 말이라고 이야기했어요.

스토리가 있어요.

 

삼총사 우정에 금이 간 이유가 나오네요.

그림 속, 수많은 관용어가 나와요.

근데... 죄다 틀린 관용어.ㅜ

알고 있는 관용어랑 다른 관용어로 쓰여있어서 그런지

읽는 내내 불편했달까요?ㅋㅋ

 

뭔가 어색한데 정답은 기억이 안나~~!!!

 

엄마도 아이와 함께

관용어 공부 다시 해야겠네요!

 

알고 보면 재미있는

요즘 어린이의 특별한 국어 공부

관용어 100개.

시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