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p. 69 미리 규칙성을 이해하고, 먼저 들어가서 시간을 보내다가 남보다 먼저 나오는 것이 핵심이다.

최근 금융면에 이런 기사가 떴었다.

"증권사들, '역대급'실적 발표 이어간다."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지난해 실적 발표를 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가 지난해 '역대급'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코로나 감염증과 관련하여 개인투자자들이 몰림 현상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한다. 주식시장에 동학 개미 운동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외국인이나 기업 투자자들이 매도한 주식을 개인 투자자들이 매입을 하면서 생겨난 용어인데 그만큼 작년 한해 개인투자자 수가 급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올해는 어떨까? 주식시장에 발을 들이고 수익의 재미를 본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멈출까?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올해 역시도 주식시장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하는 견해가 많다.

나 역시도 최근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은행 적금 이율만으로는 자산을 늘릴 수 없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투자의 길로 들어서는 게 두려웠다. 투자의 미래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전문가들이라는 사람도 어렵다고 하는 게 주식이다. 지적으로 승부가 나는 길이라면 투자 전문가들은 모두 부자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끊임없는 훈련의 노력을 들인다면 큰 실패 없이 수익을 내는 주식 투자의 길로 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저자의 견해이다.

이 책은 다른 투자서와는 달랐다. 성공만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하지만 정확한 주식정보를 알려준다.

주식 용어부터 가장 중요한 투자자의 멘 탈관리, 호가창 분석하는 방법, 필수지표 해성, 주식매매기법들의 노하우 등 주식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작년 10년에 한번 올까 말까 하는 기회가 왔었고 이미 과거가 되었다. 이제는 아무 지식 없이 덤벼들어다가는 주식시장에서 버티기 힘들어지는 시기가 온 것이다. 세상의 흐름을 읽고 성장주를 읽을 수 있는 눈을 키워야 한다. 그러고 나서 언제, 어떻게,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고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어 주식시장에서 오래오래 행복감을 맛볼 수 있길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