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 속의 공주 디즈니 프린세스 오리지널 스토리
디즈니 스토리 북 아트 팀 글.그림, 양선하 옮김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저 어릴 때 디즈니 참 인기많았지만 지금처럼 흔하게 만나기는 어려웠던 것 같아요.

제가 지금의 저희 딸 나이일 때 엄마가 사주신 전집을 너덜너덜해지도록 보았는데

그것을 제 친척 동생들이 몇번을 물려받고 또 물려 받아 볼 정도로 참 인기가 많았어요. 

이제 어디로 갔는지 기억도 안나는 손때묻은 그 책들이 너무나 그립네요.

하지만 요즘은 책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팬시용품으로도 쉽게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세대를 불문하고 오래 오래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사랑을 받는 디즈니,

저희 아이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오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작에 충실한 

<디즈니 프린세스 오리지널 스토리,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소개할게요~

커다란 사이즈에 튼튼한 하드커버,

그리고 한 눈에 봐도 꽤 여러 페이지로 보이는 책을 보고 깜짝놀랐어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1).jpg

 

사실 저희 딸은 디즈니 공주님들 너무나 좋아하지만..

책이나 애니메이션 등 직접 접한 공주님들은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백설공주, 소피아, 라푼젤 정도였는데..

이번에 만난 우아한 모습의 오로라 공주님을 보고 완전 푹 빠졌답니다.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10).jpg

 

 아이를 낳는 것이 소원이었던 나라의 왕과 왕비 사이에서 드디어 예쁜 공주님이 태어났어요.

왕은 아침 햇살 이라는 뜻의 오로라 공주의 탄생을 축하 파티를 열었어요.

이웃나라의 왕과 왕자도 왔는데 두 왕은 훗날 공주와 왕자를 결혼시키자고 약속을 했지요.

그리고 플로라, 파우나, 메리웨더 요정도 오로라공주를 축복해 주러 왔어요.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의 마법학교의 선생님으로 나오는 

요정들을 보고  저희 딸 너무 너무 반가워했어요. ^^*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2).jpg

그 때 초대 받지 못해 몹시 화가 난 마녀가 나타나서는 

공주가 열여섯 생일이 되는 날 물레에 손을 찔려 죽게 될 것이라는 저주를 걸고 사라졌어요.

모두가 슬퍼할 때 메리웨더 요정이 마녀의 저주를 약하게 만드는 마법을 걸었지만,

마녀의 저주가 두려운 왕은 온 나라의 물레를 모조리 불태우도록 명령을 내렸지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3).jpg

요정들도 마녀로부터 공주를 구하기 위해 의논을 했어요.

요정들은 마법을 쓰지 않는 평범한 시골 아낙네로 변신하여 

공주가 숲속으로 데려가 열여섯 살이 될 때까지 키우기로 했어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4).jpg

드디어 오로라가 열여섯 생일이 되던 날, 

아름답게 자란 오로라는 요정들의 심부름을 하러 숲속에 갔다가 한 청년을 만났고

둘은 금세 깊은 사랑에 빠져 그날 밤 오로라의 오두막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답니다.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5).jpg

한편 오두막에서 오로라의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하던 요정들은

16년 동안 사용하지 않던 요술을 마구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마녀의 까마귀가 몰래 지켜보며 모든 것을 다 엿듣고 있다는 것을 모른 채 말이에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6).jpg

 

오두막으로 돌아간 오로라는 자기가 공주이며 

열여섯 생일이 되면 성으로 돌아가 이웃나라 왕자와 결혼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무사히 성으로 돌아왔지만 숲속의 청년을 떠올리며 슬픔에 빠진 오로라는

어디선가 나타난 푸른 불빛에 이끌려가서는 결국 물레에 찔려 깊은 잠에 빠지게 되었어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7).jpg

 

그런데 오로라와 사랑에 빠진 청년은 사실 공주와 약혼한 이웃나라의 왕자였어요.

오두막에 오로라를 만나러 간 왕자는 까마귀에게 모든 사실을 들은 마녀에게 붙잡혀 

지하 감옥에 갇혔어요.

하지만 곧 요정들이 나타나 왕자를 풀어주고 

함께 힘을 합쳐 마녀와 그 부하들과 싸워 이겼어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8).jpg

 

용감하게 마녀를 없앤 왕자는 공주에게 달려가 입맞춤을 하여 마법을 풀었어요.

잠에서 깨어난 공주는 왕과 왕비의 품에 안겼고 왕자와 행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9).jpg

 

처음엔 저도 글밥이 많아보여서 언제 다 읽어주나 싶었지만

어릴 적 제가 좋아하던 디즈니 시리즈 중 하나인데다

워낙 재미있는 이야기라서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또한 큼직하고 아름다운 장면들이 계속 펼쳐지고 있어서

책을 읽어 주는 내내 아이가 책에서 눈을 떼지 못했답니다.

저희 딸 아직 글을 모르지만 책을 꺼내서

아름답고 우아한 오로라 공주의 풍부한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행복해하네요.

 

오리지널스토리잠자는숲속의공주 (11).jpg

이렇게 <디즈니 프린세스 오리지널 스토리,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서평 마치고요,

다음엔 <디즈니 프린세스 오리지널 스토리,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읽고 나서 

재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는 

<디즈니 프린세스 스페셜 놀이북, 잠자는 숲속의 공주> 놀이북 소개해 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