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방은 내가 치울래요 노란우산 그림책 28
크리스티안 존스 글, 후아나 마르티네즈-네알 그림, 브랜든 리 옮김 / 노란우산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 딸은 잘 어지르고 치우기 싫어하는 아이랍니다.  

또 자기 물건은 얼마나 잘 잃어버리는지 몰라요. 

너무 심할 땐 제가 너무 화가 나서 아이의 물건을 다 버리겠다고 으름장을 놓기도 하지만

치우는 것은 그때뿐이지요.

이런 우리 아이와 꼭 닮은 꼬마 돼지 비비안의 이야기 노란우산의 <내 방은 내가 치울래요>를 읽고 

예쁜 목걸이를 만들며 바른 습관을 가지기로 약속했답니다.

참 잘 어지르고 흘리고 묻히는 비비안의 방은 엄청나게 뒤죽박죽이랍니다.

​이런 비비안을 가족 모두 걱정했지만 비비안은 잘 어지르는 것은 자신의 자랑거리라고 생각했답니다.

목걸이에도 '어지름공주'라고 적혀있네요.

그러던 어느 날 '어지름공주' 목걸이를 잃어버린 비비안은

결국 방을 정리하며 목걸이를 꼭 찾아내기로 결심했어요.

​땀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리고 옷 더미가 와르르 무너지고

장난감을 밟아 우당탕 미끄러져도 비비안은 치우는 것을 멈추지 않았답니다.

드디어 방청소를 다 마친 비비안은 목걸이를 어디에서 찾았을까요?

목걸이는 바로 보석상자 안 제자리에 있었답니다.​

그리고 비비안의 목걸이가 조금 달라졌네요~

'이제는 아주 가끔씩만 어지름공주' 목걸이랍니다!!

평소 방을 잘 정리하고 제자리에 물건을 둔다면 쉽게 찾아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보며

우리 딸도 자기물건은 스스로 정리해야겠다고 다짐했지요.

​엎드려서 아주 편하게 책 보는 딸이에요!!

이렇게 세이펜으로 알아서 책 봐줄 때 엄마의 맘은 흐믓하고 몸은 편해요~*

 

 

아직도 여전히 어지르지만 스스로 치우려는 모습을 보이는 우리 딸, 요 며칠 책을 보더니 자기도 비비안의 목걸이가 갖고 싶대요~

그래서 색종이로 만들어보기로 했지요. 우리 딸의 목걸이 이름은 '깨끗한공주'에요~!

 

이 책은 기본 언어가 한국어이지만 표지와 각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의

가나다"와 "ABC 아이콘을 세이펜으로 찍으면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책을 볼 수가 있어요.

책 표지의 아이콘을 찍어주면 전체 동화를 읽어주고,

각 페이지의 아이콘을 찍어주면 해당 페이지 전체를 읽어준답니다.

또한 책의 문장을 찍어주면 해당문장을 읽어 주지요.

잔잔한 배경음악과 책을 읽어주는 음성이 실감나고 재미있어요^^*

 

 

 

이야기가 끝나면 각 페이지에 해당하는 영어 문장이 적혀 있어서 

한영 쌍둥이 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그림이 조그맣게 있어서 복사해서 이야기카드로 활용해주고 싶더라구요.

여기에도 세이펜 음원이 적용되어 있어서 아이콘을 선택하는 대로 한국어와 영어로 들을 수 있는데요,

듣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기는 절제된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세이펜 활용 및 음원 다운로드 안내가 나와 있고요,

우리 딸이 좋아하는 버찌 시리즈도 소개되어 있네요^^*

 

 

 

아이의 올바른 사회성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주는 인성동화, <내 방은 내가 치울래요> 서평은 이렇게 마치고요,

좋은 책 읽을 기회 주신 심봉사공구카페와 노란우산출판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