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는 이제 그만! 잘웃는아이 1
니콜라 킬렌 글.그림, 손성은 옮김 / 다림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물건 모으기 대장, 노아의 이야기 <스티커는 이제 그만!>을 소개할게요~*
어려서 자질구레한 것들을 모아 본 적 있나요?
저는 우표와 제가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모았고 심지어 만화 대사 노트도 만들었고 애니메이션 테입도 손수 만들었었죠.
우표는 아버지께서 젊은 시절 모았던 우표 수집 수첩을 보고 나서 모으기 시작했는데..
우표를 모으기 시작한 이래로 아버지가 특이한 우표가 생기면 제게 주시곤 했는데 정말 신나했던 기억이 나네요.
만화 캐릭터를 모았던 것은 사춘기 시절 친한 친구와 함께 만화를 보고 공유하는 게 그때의 유일한 취미이자 낙이었던것 같아요.
우표는 아버지와의 추억 때문에 여전히 버릴 수 없지만, 만화캐릭터는 생각해 보면 왜 그렇게 집착하고 모았을까 싶네요 ㅎㅎ

 


노아는 짝을 잃은 양말, 다양한 색과 모양의 단추, 끈 조각, 옷걸이, 장난감 곤충, 깃털 등 이것저것 모으기 대장이에요.
 


그런데 어느 날, 스스로 방을 청소한 노아는 엄마에게 상으로 스티커 하나!를 받게 되었어요.
스스로가 무척 자랑스러웠지만 왠지 스티커 하나로는 부족했기 때문에 특별히 더 착해지기로 했지요.
그래서 받게된 아주 아주 큰 스티커 받게 되었어요.

 


스티커를 붙이는 표가 가득차자 벽에 붙인 것을 시작으로 온 집안을 스티커로 도배하는 노아!
결국 엄마아빠가 소리쳤어요. "이제 그만! 됐어!" "스티커 좀 그만 붙이렴!"

 


그래서 스티커 붙이기를 그만두고 티비를 보고 밖에 나가 놀고 간식도 먹고 책도 읽어보려고 했지만..
무언가 마음에 걸리는 것, 그것은 바로 스티커를 전부 떼는 것이었죠.
집안의 스티커를 모두 다 떼어내자 엄마아빠가 뗀 스티커를 담을 큰 상자를 주시네요..
그런데 노아에게 멋진 생각이 떠올랐대요. 이제 모아는 무엇을 하게 될까요?

 


또다시 상자 모으기를 하는 노아, 끊임없이 물건 모으기를 하지만 이따금 스스로 방을 청소하기도 하고,
엄마아빠의 꾸짖음에 스티커 붙이기를 그만 두고 스티커를 모두 다 떼어버리기도 하는 책임감 있는 아이랍니다.
우리 딸과도 노아가 잘한 일이 무엇이 있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한 떼어버린 스티커는 누군가에게 줄 수 없지만 너무 많이 모은 물건, 안쓰는 장난감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눠준다면 어떨지 나눔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어요.
아직 어려서 물려받은 게 더 많은 딸, 이제 작아진 옷이나 장난감을 어린 동생들에게 물려주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부록으로 있던 예쁜 스티커들이에요. 세장이나 들어있는데.. 노아가 받은 아주아주 큰 스티커와 정말 비슷해요.

 


이 스티커 가지고 액서서리 놀이를 했어요.
색종이를 동글게 말아 스티커로 붙여 팔찌도 만들고, 목걸이도 만들어요.
머리엔 스티커핀을 꽃았어요. 어때요? 제법 이쁘죠?

 

 
마지막 장에는 정신과 전문의 송성은 선생님의 가이드가 있어요.
아이들이 물건을 모으고 집착하는 이유는 바로 그 물건에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고, 추억과 정서, 느낌이 배어 있기 때문이래요.
노아의 경우에는 엄마에게 칭찬으로 받은 스티커는 곧 엄마의 사랑이었던 거죠.
저에게 우표는 아버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었기 때문에 모았고 지금은 그 추억이 소중해서 잘 간직하고 있어요.
또한 만화는 친구와의 우정을 돈독하게 해 주고 사춘기 시절의 나름의 고민거리를 잊게해 주는 것이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물건 모으기 대장 노아의 이야기, <스티커는 이제 그만!>이렇게 마치고요..
좋은 책 아이와 즐겁게 읽고 많은 생각할 기회주신 다림출판사와 우리아이책카페에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제 글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시는 분들께도 감사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