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1-1 (2023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코 초등 수학 (2023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저희 작은 아이가 올해 초등학생이 되면서부터, 

기본 교과 과목을 어떻게 공부 시킬까 고민 중이었어요.

그러다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미래엔 문제집 <초코>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체험단을 신청하여 이렇게 만나게 되었답니다.


표지에는 큐알코드가 있는데, 

각 단원별로 기본 문제와 응용문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 무척 궁금했던 미래엔 <초코 초등 수학>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수학 개념을 그림과 쉬운 설명으로 알려주고

기본 문제를 풀며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익히게 됩니다.







개념 탄탄 문제들은 제일 기본적인 문제라 아이가 막힘없이 쉽게 풀어나가요.

한 주제의 개념을 공부하고 나면 

페이지 상단에 있는 큐알코드나 책표지의 큐알코드를 찍어 온라인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아이가 패드 화면으로 문제를 푸는 것은 조작이 좀 낯설면서도 게임 같은지 

은근히 재미있어 하고 또 언제 온라인 문제가 나오나 큐알코드를 찾더라고요.





개념 문제를 이해하고 나면 개념 별로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며 실력을 키우게 됩니다.

각 유형마다 기본 문제가 있고 오른쪽에 문제를 푸는 팁이 있어서 

아이가 어려울 때 도움이 되지요.

.




 


그동안 풀어왔던 문제집들은 단답형이 많았는데, 

서술형 문제를 풀려니 아이가 좀 당황스럽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천천히 생각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했어요.






이제는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을 만날 차례에요.

교과서 기본 문제에서 나아가 응용력이 필요한 문제가 앞서 나오고,

유사한 문제 하나, 좀 더 변형된 문제가 나옵니다.

나아가 다음 학기나 다음 학년에서 배울 수학 개념도 살짝 나오지요.



 




1학년 문제가 얼마나 어렵겠어 하지만, 

제 아이의 경우 대충 문제의 그림만 보거나 앞 문장만 대충 읽고 문제를 푸는 경향이 있어요.

그러다 보니 이 응용문제에서도 변형된 문제는 꼭 틀리더라고요.

한자리 숫자가 섞인 카드 중에서 둘째로 큰 수는 왼쪽에서 몇째 일까요?라는 문제를 푸는데,

둘째로 큰 수인 8을 답으로 적었지요.

이놈, 이럴 줄 알았다!

다시 지우고 고쳐 썼어요. ㅎㅎ

 이런 응용문제를 풀며 문제를 꼼꼼히 읽고 푸는 습관을 잡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단원 평가가 있고요.

앞서 풀었던 응용문제가 좀 어려웠고 

그 이전의 실력 쑥쑥 문제도 서술형을 풀이하느라 고생을 해서 그런지

단원 평가는 너무 너무 쉽게 풀었어요.

 






물론 단원 평가에도 서술형이 있는데, 

그 전에는 "엄마, 나 이거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어. 어려워." 우는 소리를 했던 아이가

매끄럽지는 않지만 단원평가에서는 스스로의 힘으로 서술형 문제를 풀었답니다.

진심 뿌듯했어요.







아이가 엄청 공부를 잘하는 아이는 아니지만,

<초코 초등 수학 1-1>이 너무 재미있다면서 하루에 2~4페이지 씩 

스스로 풀어가고 있어요.

너무 대견하고 고맙더라고요.


<초코 초등 수학 1-1> 한 권을 다 마칠 때 쯤에는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도 잘 풀이하고,

또 문제를 대충 읽어 실수하는 버릇을 없애고 꼼꼼하게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미래엔 <초코 초등 수학 1-1> 서평 마치고요. 

좋은 교재 만날 기회 주신 우리아이책카페와 미래엔 출판에 감사드립니다.


-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자녀와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