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드림스쿨 : 웹툰 작가 1 - 로맨스 직업 동화 Go Go! 드림스쿨
신누리 지음, 문나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직업 동화를 소개할게요.


가나 출판사 <Go Go 드림스쿨 웹툰 작가>입니다.

11살 된 저희 아이가 요즘 조금씩 웹툰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서평단 책으로 만났는데요.

아이의 반응이 너무 폭발적으로 좋아요.

 

<Go Go 드림스쿨 웹툰 작가>는

웹툰 작가가 되는 것을 꿈꾸는 하나라는 아이가 드림스쿨을 다니며 꿈을 이루는 직업 동화랍니다.

꿈의 학교라고 불리는 드림스쿨은 아이들을 국영수로 평가하지 않고,

아이들의 웹툰, 패션 메이크업, 제과제빵, 방송연예, 크리에이터 등

특기와 재능을 살리자는 건학 이념으로 세워진 학교라고 하네요.

제 아이가 이런 학교에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1.jpg
 


하나는 웹툰 작가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드림스쿨의 웹툰반에 다니게 되었어요.

하나는 드림스쿨에서 캐릭터를 그리고 시놉시스를 쓰는 방법 등

차근차근 웹툰에 대해 배워가게 됩니다.

그러다 동경하는 웹툰 작가 리안이 다니는 모모 플랫폼의 웹툰 공모전에 공모하게 되었고,

결국 1등을 하는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하지만 좌절을 맛보게 되는 일들이 연달아 이어져요.

우여곡절 끝에 모모 플랫폼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하면서 하나는

웹툰작가라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됩니다.

 

2.jpg


꿈에 가까워지기 위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하나의 이야기도 멋지지만,

11살 저희 아이가 푹 빠진 것은 하나와 리안의 달달한 로맨스네요.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웹툰 작가라는 직업의 세계,

심쿵 사랑 이야기까지 있으니 아이가 좋아할 만 하지요.

 

아이에게 사랑 이야기 말고 뭐가 좋았는지 물어보니,

먼저 책속의 그림이 너무 예쁘고 웹툰이 만들어지는 과정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대요.

막연히 웹툰 작가가 돼보고 싶다 생각한 적이 있는데,

진짜 웹툰을 그려보고 싶어졌다고도 하네요.

 

3.jpg


웹툰 작가가 되려면 그림을 잘 그려야지~라고 생각했는데,

재미와 개연성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그에 맞는 캐릭터를 탄생시키기 위해

여러 경험도 많이 필요하고 공부도 좀 필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4.jpg


책 뒤에는 웹툰 작가가 되는 법과 웹툰 작가가 되면 어떤 일을 하는지

주인공들의 대화로 소개해주고 있어요.

 

5.jpg

 

 


현재는 <Go Go 드림스쿨> 시리즈가 웹툰 작가 편과 패션디자이너 편까지 출간되었는데

나머지 직업 동화도 읽혀보고 싶어집니다.

 

<Go Go 드림스쿨 웹툰 작가> 서평 이렇게 마치고요.

좋은 책 읽을 기회 주신 우리아이책카페에도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