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 관절이 정말 움직이는 종이인형 만들기
권지영, 고은별 지음 / 우철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풍요롭지 못하던 어릴 적에는 바비나 미미인형 대신 종이인형을 가지고 놀던 아이들이 많았는데요.

몇 년 전부터 복고 종이인형 붐이 불더니 요즘 아이들도 종이인형을 무척 좋아하는 것은 딸 가진 엄마라면 다 아실 거예요.

10살인 저희 큰 아이와 친구들도 종이인형 놀이를 좋아해요.

얼마 전에는 친구네 집에서 구관 종이인형(=구체관절 종이인형)을 보고 오더니 자기도 갖고 싶었는지  만들더라구요.

아직 아이의 손길이 야무지지 못해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아이에게..

매일매일 공부 예쁘게 하면 선물로 구관종이인형 사주겠다고 했지요.

퀄리티 좋은 구관종이 인형으로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제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위드묘묘 구관 종이 인형이었어요.

옷과 가발을 입히고 벗기며 코디 놀이하는 것은 물론

무늬만 구관인형이 아닌 얼굴도 바꾸고 팔다리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정말 구관인형이기 때문이죠~~


마침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위드묘묘 종이인형이 DIY로 엮어져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서평책으로 받아보았어요. ^^

우철출판사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입니다~


1.jpg 




처음에는 위드묘묘 종이인형에 대한 소개와 만들 때 주의 사항, 기타 필요한 재료에 대한 안내가 있어요.

팔다리가 움직이고 옷과 가발을 입히고 벗기기 편하려면 실리콘 침, 찍찍이 등이 있어야 하는데

쉽게 구하지 못할 경우 대체할만한 재료를 함께 소개해주고 있어요.

2.jpg 




이어서 얼굴, 몸체, 가발, 옷 등을 만들고 조립하는 법이 소개되어 있지요.

인형의 팔다리가 하나하나 움직이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아서 만들기 전에 꼼꼼하게 읽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3.jpg 




앞서 종이구관인형의 소개와 만들기 안내가 끝나면 별책부록이라 하지만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의 하이라이트인 도안들이 잔뜩 있어요.

몸과 얼굴 본체, 여러 가지 코디와 가발들~

예쁘기도 하고 그대로 오려서 놀기 좋게 두께가 도톰하고 인쇄의 질 무척 좋아요.

저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요정의 느낌이 나는 문라이트, 스타라이트 도안과 로즈데이 도안으로 먼저 사용해보았어요. 

  
4.jpg 




몸과 얼굴 도안은 여러 개 만들수 있도록 풍부히 있고요.

얼굴의 표정이 다양하게 있어서 너무나 맘에 들더라고요.

저는 왼쪽 상단의 세 개의 얼굴을 먼저 사용해보았답니다.


6.jpg




그 밖에 15개 정의 코디가 가능한 도안들이 더 있는데.. 그중 몇 가지 찍어보았어요~~

제 취향인 데이트룩, 봄소풍룩!! 저희  아이 취향인 산타소녀와 할로윈마녀!!

그리고 직접 색칠하고 꾸며서 코디할 수 있는 "나도 패션 디자이너" 도안도 있어요.

제가 따로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얼굴도 직접 눈코입을 그릴 수 있는 도안이 있거든요.

함께 그리고 색칠해서 코디하는 것도 좋겠네요. ^^  

이 도안들은요~~ 아이가 정해진 공부를 예쁘게 해내면 일주일에 하나씩 주기로 했어요.

공부하기 싫은 아이의 공부 동기 부여에도 좋은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입니다~

5.jpg
 


도안이 너무 예뻐서 아이에게 직접 만들라고 할까하다가 제가 소장욕심이 있어서 그냥 제가 잘 만들어주기로 했어요.

그런데 제가 한번에 한가지 밖에 못해서 만드는 과정샷은 찍지 못했어요~~ ㅎㅎ

언니 느낌의 문라이트와 동생 느낌의 스타라이트 입니다.

문라이트는 책 겉표지에도 있는데 얼굴이 서로 다르니 옷과 머리가 같아도 완전 다른 사람 같아요.

머리에 별도 달아주고 줄?도 달아주고 반지도 끼워주고 날개도 달아주고..

가끔 이미지 변신을 위해 문라이트에게 스타라이트 가발을 씌워보기도 하고..^^

7.jpg 




팔다리가 까딱까딱!! 나름 귀여운 발랄한 자매입니다~~

참! 저는 실리콘 침도 없고 똑딱이 단추 사러 가는 것도 귀찮아서.. 잔머리를 좀 굴려보았습니다.

자수실로 양쪽 매듭지어 관절을 이어줬어요.

그런데 놀다 보면 자꾸 매듭이 한두 개씩 풀려서 조만간 실리콘 침을 사야겠구나 생각 중이랍니다.

저처럼 너무 급하신 분들은 이런 것도 팁이라면 팁일 것 같아서 살짝 알려드려요~~ 

8.gif 




로즈데이는 상의 하나에 하의가 둘인 코디에요.

귀여운 플레어스커트와 어른스러운 벨 라인 스커트 두 개인데요..

어떤 하의로 코디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상의가 없어서 무척 언발란스하지만 문라이트의 상의에 벨라인 스커트를 입혀 주었어요.

로즈데이도 장미랑 리본을 헤어핀, 팔찌, 브로치 등 액세서리 삼아 여러 가지 코디가 가능해요.

로즈데이에 진짜 예쁜 목걸이도 하나 있었는데 너무 작아서 실종되었나 봐요~~ 

9.jpg 



말도 안돼는 코디 때문에 무척이나 부끄러운 문라이트와 세상 사랑스러운 로즈데이입니다.

역시 예쁘게 까딱까딱 잘 움직이죠?

10.gif 




일주일 동안 나름 열심히 공부한 아이에게 지난 주말 선물로 주었어요~~^^

꺄~~ 너무 신났어요~

이렇게 저렇게 옷도 입히고 가발도 씌어보고 팔다리 움직이며 너무 좋아했답니다.

너무 예쁘고 소중해서 이거는 친구들이랑 못 가지고 놀겠대요.

혼자만 몰래 가지고 놀 거래요~~

대신에 곧 가까워지는 친구 생일 때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를 선물로 사주기로 했어요.^^

그때 각자의 종이인형으로 가지고 사이좋게 놀길 바래요. 


11.jpg



이렇게 우철출판사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서평 마치고요.

멋진 선물 주신 우리아이책카페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