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딱똑딱, 시각을 알려요
키스 베이커 글.그림, 박혜수 옮김 / 더큰(몬테소리CM)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보림에서 나온 열두띠 까꿍놀이라는 책이 영유아출판계의 베스트셀러라는 것 아시죠?

<똑딱똑딱~>책은 미국 시애틀에 사는 키스 베이커라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열두띠 까꿍과 <똑딱똑딱>은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지역을 초월해서 시간을 초월해서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동물들~이 등장하여 아이들의 시선을 쏙쏙 끌지요.




<똑딱똑딱~>은 제목에서도 보듯이 시간을 우리 아이들에게 쉽게 가르쳐주기 위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두띠 까꿍>보다는 좀 더 자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여섯 살 큰 아이에게 시간 개념을 가르쳐주기 위해 이 책을 접하게 되었지만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시간보다는 일러스트레이션이 더욱 눈에 띈답니다.

(시간 개념이 제대로 언급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쉽게 어필할 수

있었던 일러스트레이션이 너무 인상적이라서 먼저 언급하는거니 오해마시길..^^)

생쥐와 토끼, 꿀꿀돼지와 새, 염소와 곰, 꼬꼬닭 등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라하는 등장인물들이 릴레이로 등장하면서 커다란 괘종시계가 똑딱똑딱 시간을 알린답니다.
큰 바늘이 무엇을 가리키고 작은 바늘이 무엇을 가리키면 12시야!!


이렇게 딱딱하게 도입하는 것보다 친숙한 동물친구들이 각종 에피소드를 늘어놓으며 등장하는 와중에 시간을 도입한다면 아이들에게 미치는 효과는 더욱더욱 좋을 것 같아요.




tip : 자세히 읽어보니 수많은 동물친구들이 등장하지만 주인공은 따로 있더군요.

    위에서 언급한 동물 중 누가 히로인일까요? 찾아보고 맞춰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단, 그 주인공이 너무 늦게 자더라구요.

    우리 나라에서는 어린이들은 9시에 꿈나라로 가야 되는데 말이죠^^..사족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