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리더십 인사이트 -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서 배우는 최신 리더십 에센스
HBR리더십연구회 지음 / 천그루숲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항상 생각해왔던 것 같다.

하지만 생각에 머물뿐 달라지는 환경은 없었는데,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 내가 달라져야겠다는 생각을 했기에 발등에 불이 떨어지기 시작함으로 인해서 리더십에 대한 생각을 키워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리더로써 갖춰야할 가장 큰 부분이 신뢰라고 한다. 

신뢰에는 무작정 믿음이 아니라는것을 이책을 통해 깨달았다.

사람과의 공감, 논리, 진정성이 신뢰의 삼각형이라고 한다. 

결국 리더십의 시작은 신뢰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 나 또한 지금껏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게 신뢰였었다. 

한 영상을 봤었는데, 리더는 어떠한 위험이 생겼을때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게 진정한 리더인 것이지, 권력을 이용해 본인이 그 능력을 독차지 하려는것은 진정한 리더가 아니다라는것을 표현한 영상이였다. 정말 내 가슴에 와닿았다. 

내가 저런 자리에 서게된다면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이 될 수 있을것인가. 나도 저렇게 문제의 해결을 제시할 수 있는 그런 리더가 될 수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엔 좋은 리더가 되기위해선 마인드셋도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또 깨닫게 하는 문제인 듯 하다.



또한 일을 하다보면 부딪히는 부분이 많을수 있는데, 적당한 피드백이 좋다 아니면 앙금이 쌓일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나는 당연히 틀린건 틀리다 하지만 잘한건 잘했다라고 말을 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자칫 앙금이 생길수 있을수 있다는 것에 좀 충격을 받았다.

어떻게 하면 부딪히지 않고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아들일수 있게 할수 있는지에 대한 것도 리더의 몫이라 생각한다.

이책은 분명이 어떻게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쉽고 친절하게 설명되어져있다.

아무것도 모르고 리더십에 대해 궁금하다면 분명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수 있는 책이 될 것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