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건물, 신축사업 길라잡이 - 개정판
조장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인중개사자격증을 2년전에 합격하고선 아직 부동산을 개업하진 않았지만 언젠가는 부동산개발을 하는 날이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감과 되든 안되든 미리 알아두면 좋은 상식이 될 것 같다.

어쩌면 5년전 부모님이 원룸을 지을때 이 책을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우리가 너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원룸건물을 지었구나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물론 원룸관리를 하고부터는 두번 다시는 원룸장사는 하고싶지않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있지만..

다른 건물을 지을때라도 무조건 필요할 것이다.



토지의 용도에 따라 토지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도시외 지역은 공시지가의 7배로 본다고 했던거 같은데 비싸고 싸고의 가격은 수익률로 정하는것이라 하는데

내가 생각했던 수익률 계산법은 순 엉터리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공사를 하기전에 평단가에 대해 이야기해주는데 직영으로 하는 공사비와 건설회사에 의뢰해서 하는 공사비의 가격차이를 알 수 있고, 어떤 규모로 얼마정도가 있으면 건물을 지을 수 있을 것 이라는 것 까지 너무 잘 정리되어져 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이 있다면 정말 처음 토지를 살때 비싼땅인지 싼땅인지 파악할 수 있는 계산부터 건축에 들어가는 공사비용 대출까지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필요한 내용들이 모두 들어가 있어 당장 신축건물이든 원룸이든 무엇을 짓든간에 무작정 의뢰를 하는것보다 내가 이 책으로 학습을 하고 알고 의뢰하는것은 정말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있을거라고 확신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