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진창환 외 지음 / 랜드하나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준비를 한지 벌써 3년차가 되어간다.

늘 벼락치기로 1달 준비한 공인중개사 였는데 , 작년엔 운이 좋게 1차에 합격하게 되었다.

사실 공부량이 많지 않아 1차만 치고 집에가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 혹시나 하는 마음에 1차 시험을 치고 점심시간에 가채점을 햇더니 결과는 1차합격!

그렇게 2차 시험까지 치루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3문제로 떨어졌다.

더더더 아쉬운건 답을 고쳐서 떨어졌다는.... 물론 공부도 부족 했기때문에 답에 대한 자신이 없어서 그랬던 거 일테니 결과에 승복하고 올해는 절대 떨어지지 않으리라는 마음가짐으로 조금 더 이르게 시험 공부를 준비하게 되었다.

2022년도 35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9일 마지막주 토요일에 시행된다.

체감상으론 제작년 까지는 2차가 쉬웠던거 같은데 작년부터 2차가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다.

왜냐면... 33회차에는 2차 합격하고 1차에 떨어져서 기분 탓 일수도 있겠지만... 아쉽게도 1차가 불합격이면 2차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오늘 가지고 온 책은 교육방송으로 너무도 유명한 EBS에서 방송되는 듯한 랜드하나의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이다.

이 책의 장점은 합격에 필요한 10년치 기출문제를 분석 정리해 두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책 앞장에 있는 1개월 무료수강 쿠폰이 들어있는데, 나한테는 많이 도움이 될것 같다.

또한 재수생 전문 이라는 글귀가 눈에 띈다 .

문제를 조금 풀어봤는데, 다행히도 아직 많이 까먹지 않았는지 4과목 모두 조금은 풀린다.

알쏭달쏭한 문제도 있지만 이 책을 통해 하루의 공부루틴을 정해 공부시간을 확보 할 수 있을 것 같고, 문제 밑에 해설이 있어 번거롭게 해답을 찾으로 저 뒤편에서 찾지 않아도 되어 너무 편하다.

문제를 풀다보니

문제의 답이 중복되는 오류가 발견되기도 했다.

아무것도 몰랐다면 그냥 스쳐지나갔을 수도 있는데 , 그래도 3년차 수험생이라 그런지 이런 오류도 눈에 띄니 뿌듯하기도 하다.

늘 상 공부하다보면 문제 풀어보는걸 좋아하는 나로써는 , 내 실력이 어떤지 궁금해서 공부도 제대로 안하고 늘 상 문제부터 푸는 습관이 있기때문에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하고 , 이 책의 최고의 장점은 글로 적힌 해설로 해결이 안될때가 있는데, 홈페이지에 교수들이 기출문제 해설 특강을 1개월 무료수강 쿠폰을 제공해주는게 제일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 책들은 매번 특강을 돈주고 구매해야하는데, 이 책 한권이면 시험 전 마무리로 기출문제 해설강의로 나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을것 같다.

매번 시험이 10년 정도의 기출문제에서 70~80% 의 문제가 반복 출제되고 있다고 하니, 이 책 한권이면 최근 출제 경향을 , 최근 시험문제를 반영하여 60점은 받을수 있을거라는 기대감도 든다.

이 글은 문화충전200% 카페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