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 바디 밸런스 - 바디 프로필로 올린 자존감
오우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치자 말자 친필 싸인 감동입니다~~

저자는 12년간 항공사 에서 근무한 승무원을 하다 지금은 대학교수 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정말 좋은 에너지가 나올 것 같다. 멋지다라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그래서 믿고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좋은 에너지와 내 정신을 바꾸고 싶었다고나 할까.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운동을 정말 안좋아하는 내가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이다.

항상 운동해야지 하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진짜 실행해볼까? 하는 마음이 든건 처음이었다.

머리가 복잡한 요즘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고 답답하고 있는 이 상황이 저자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을것 같고 나도 정신적 고통을 신체적 고통으로 대체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로 아무 생각없이 한번 달려볼까?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내가 요즘 정말로 못하고 있는게 마음의 균형을 못잡고 있는 것 같다.

마이너스 대는 감정만 가득해져서 짜증만 넘쳐나고 나혼자 마인드컨트롤이 안되니 계속해서 날이 서 있는 요즘 플러스 될 수 있는 감정이 어떤 것 일까? 하고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어쩌면 나도 2달이라는 기간을 세워 바디프로필이라는 목표를 도전해볼까? 요즘 그런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든다.

20대는 술로 폭주하는 삶을 보내서 몸도 다 망가졌지만 한번쯤 이쁜 몸매로 살 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든다.

목표가 바디프로필이겠지만, 이루고 나면 뿌듯함과 내 노력이 헛되지 않기 위해 더 유지하려 노력하지 않을까 싶기에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서 꼭 한번은 도전해보고 싶은 목표였는데 이 책을 읽으니 더 강하게 그런 욕구와 욕심이 생긴다.

내가 조금 더 욕심이 생긴건 뒷장에 있는 부록이다.

정말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동과 식단 , 계획이 짜여져 있어 나의 식으로 계획을 짜서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세세한 팁까지 아주 마음에 드는 책이고 당장 PT 끊어야겠다는 욕구가 많이 들지만.. 2달뒤 시험이라 시험 딱 끊나고 나면 새마음 가짐으로 새로운 도전하기 좋은 나의 숙제가 된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