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와라! Yawara! 1
우라사와 나오키 지음, 서현아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1999년 12월
평점 :
품절


유도의 종주국 일본. 그 구겨진 자존심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야와라를 그렸는지도 모르겠다. 약함이 강함을 제압한다는 지고로의 말처럼 정말 약하지만 강한 여인을 그리고 싶었을 것이다. 지고로는 매회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뒷표지에 그음식을 먹는 장면이 나온다. 정말이지 맛있게 먹어서 보고있는 사람 정말 배고프게 한다. 만약 8㎜카메라가 있었다면 영화감독이 되었을것이라는 작가의 센스가 돋보인다. 그렇지만 대단히 심오하고 뜻있는 만화는 아니다. 뭐 야와라가 평론적인 작품이 아니라고 작가가 말했지만서도 말이다.

마스터 키튼(Master Keaton), 키튼 동물기(Keaton's Zoology), 춤추는 경찰관(The Dancing Policeman), 지고로(Jigoro), 나사(N.A.S.A.), 파인애플 아미(Pineapple Army), 야와라!(Yawara!), 해피!(Happy!), 몬스터(Monster) , 20세기 소년(The 20th century boys) 아직 키튼 동물기만을 보지 못했다. 일본에 가서도 구할 수 없었다. 그러나 언젠가는 보게되겠지.. 위의 제목으로된 우라사와 나오끼의 작품을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야와라가 일본 최고의 여자 유도선수를 모델로 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가 북한의 계순이한테 졌다. 쌤통이닷..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