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다정다감 생활책 1
권재원 지음, 김민화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빨간 표지를 보니 거짓말 대환영! 이라는 말과 함께
산타할아버지 빨강 코를 슬쩍 단 사자가 활짝 웃고 있어요. 24시간 운영에 연중 무휴라니 대체 어떤 곳일까요?



처음 책을 만났을때는 이야기 그림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장을 넘겨보니 정말 다양한 거짓말에 대한 상담 내용이 빼곡히 들어있었어요. 저도 여러 번 해 본 거짓말부터 아!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고민했던 순간들에 대한 답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구요.

몇 가지 재미있는 거짓말을 소개해볼게요.

- 좋아하는데 안 좋아한다고 거짓말했어.
- 번지 점프 했다고 거짓말했어.
- 떢볶이가 싫은데 좋다고 거짓말했어.
- 자꾸 캐물어서 거짓말했어.
- 거짓말한 걸 숨기려고 계속 거짓말했어.
.
.
.
신선하고 발랄한 거짓말들이 아이들의 고민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어른인 제가 봐도 너무 재미있고 공감이 가더라구요. 사실 거짓말이라는게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많이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에피소드를 보는 내내 저도 마음이 뜨끔뜨끔하면서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지 하며 상담 내용을 자세히 보았답니다.


거짓말 상담소의 라이온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해서 ‘라이온’이란 이름이 붙었어요. 이 이름은 ‘거짓말이 켜지다.‘라는 심오한 뜻을 담고 있는데 라이온은 그동안 거짓말을 너무 많이 해봐서 거짓말하는 아이들의 속마음을 잘 읽지요.


책의 구성을 보면 각각의 에피소드가 만화 형식으로 그려져 있어요. 아이들의 거짓말을 하면 라이온이 뿅! 하고 나타나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마음도 읽어주며, 지혜롭고 유쾌한 해결 방법까지 알려주어요.
거짓말한 상황에서도 내 마음을 솔찍하게 챙기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기를 수 있도록
라이온만의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런 환상적인 거짓말 상담소가 또 있을까요?
거짓말로 심장이 두근거리고 해결책을 찾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라이온의 거짓말 상담소를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