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 월 7자리 수익을 내는 블로깅 재테크의 모든 것, 개정판
조원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벌수 있다고?

과연? 정말?

주변에서 블로그를 운영해 수익창출을 하는 사람이 있지만,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난 그냥 내일이 아닌 것처럼 블로그로 수익을 낸다는 것에 대해

크게 관심도 없었고, 아니 관심이 있었다가도 금새 막막해졌던게 사실이다.

도서리뷰 위주로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글에서도 나와있듯이 일상의 소소한 것들을 적어나가는 일기장 정도로 생각하고 글을 썼지 누군가와의 소통을 위해서, 수익창출을 위해서 블로그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글을 쓴적은 없는것 같다.

그러던 중 내 눈을 사로잡는 책이 있었으니..

바로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다.

 

 

책을 다 읽기도 전에 조원선, 블로그 닉네임 쎄븐원으로 더 유명하신 그분의 블로그를 방문해보았다. 둘러보기 전 , 진심어린 메세지와 함께 서로이웃을 신청하고 천천히 그의 블로그를 살펴보았다.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에 나오는 두 분, 플덕플덕님과 뚱아저씨을 비롯해 유명 파워블로거들의 주소도 함께 담겨져 있었지만, 무엇보다 쎄븐원님의 블로그가 궁금해 가장먼저 방문했던 것이다. 금융관련종사자로써 개인신용관리등 자신의 일과 관련된 금융정보를 하나씩 올리다보니 어느새 입소문을 타 전문성과 진정성을 가진 파워블로거가 되신 쎄븐원님.


 

 

이 책은 블로거를 막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하면 가장 좋을 책 같다.

가장 기본적인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에서부터 블로그 글 작성시 반말과 존댓말 중 어떤 말을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더 좋을지까지의 작고 디테일한 내용까지 담겨져 있었기에 더욱더 초보 블로거가 읽기에는 좋은 책인것 같다.(참고로 쎄븐원님은 존댓말로 쓸것을 권장했다.

이미 많은 리뷰를 썼기에 이제부터라도 존댓말로 써야하나, 계속 반말을 유지해야하나 순간 고민했다..ㅡㅡ)

암튼 단지 도서 리뷰위주로 아무런 소통없이 혼자쓰는 일기장처럼 운영했던 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니 더럭 겁이났다. 뭐부터 해야될까? 나의 블로그를 알리기 위해서 내가 어떻게 해야되는거지? 그러한 걱정에 막막해할때쯤 뒤로 갈수록 그에 대한 답들이 잘 나와있어 조금은 안심이 됐다.(실천에 옮길일만 남은듯)



 

 

당장 7자리 수익을 내는 블로그로 만들고 싶은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전문성을 갖고 소통하는 블로거가 되고 싶어 그의 책을 읽고 또 읽었다.

내가 몰랐던 블로그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있다는 것과 그것들이 불법이 아닌 마케팅의 한 방법이라는 것, 그리고 체험단을 시작으로 기자단, 강의, 출판의뢰까지 블로그 하나만 잘 운영해도 얼마든지 수익창출을 할 수 있으며 , 자신의 가치도 높일 수 있고, 이름까지 알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조건 검색이 많이 되는 테그만 많이 올리면 , 단어만 많이 집어넣고 글을 쓰면 상위 노출이 되는거구나라고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그것이 잘 못 됐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글이 잘 노출 될수 있는지도 조금은 알게 되었다. 블로거들의 나쁜사례와 좋은 사례를 번갈아 읽으며 블로그 운영의 이면도 볼 수 있었다.

제목만 보면 너무 직설적인 문구때문에 솔직히 거부감이 들었던 것도 사실인데,

꼭 수익을 위해서라기보다 나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이웃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블로그는 참 할만한 것 같다.

서평체험단을 통해 책을 읽고 리뷰도 작성할 수 있다는 것 자체로도 블로그는 나에게 크나큰 문화혜택을 주는 것 같다. 서평체험단 이외에도 맛집, 여행, 공연, 화장품 등등 너무나도 많은 이벤트들이 다양한 블로그,까페에서 진행되고 있다.

그것 뿐 아니라 우리나라 국가 기관에서도 다양한 체험단 및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고 하니

일단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를 통해 저자가 말하고 싶은것은 딱 두가지가 아닐까 한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과 진정성이라는 것.

그 두가지를 가지고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글을 올리고, 다양한 활동을 하다보면 저절로 돈도 따라올 것이다. 하루 아침에 당장 그의 말처럼 되진 않겠지만 , 이 책을 통해 조금은 블로그 세상을 알게 되서 좋았다.

참 흥미로우면서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겐 참고서, 필독서 같은 책인것 같다.

초보 블로거가 파워블로거가 되는 그날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