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 차가운 오늘의 젊은 작가 2
오현종 지음 / 민음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젊은 작가 2 - 오현종의 달고 차가운.

아름다운 꽃장식을 한 표지가 책을 읽기 전부터 나를 끌어당겼다.
오늘의 젊은작가 시리즈1 _ 아무도 보지 못한 숲에 이어 두번째로 달고 차가운이 출간되었다.
왜 오현종 작가가 이 시대의 이야기꾼이라 불리는지 알 수 있을만큼 달고 차가운은 스토리가 탄탄했다.

거기에 속도감 있는 전개와 궁금증을 자아내는 구성으로 한편의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이 들었다.

 

첫 장면부터 섬짓한 기운이 감돌았던 달고 차가운.
민신혜라는 자신의 첫사랑 그녀의 엄마를 죽이기 위해 빌라로 잠입해 들어가는 과정이 전개된다.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고 완벽한 살인을 저지른 주인공 강지용. 

그는 엄마 치맛바람에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지 못하고 재수를 하게 됐다.

재수학원을 다니던 중 눈에 들어왔던 한 여자아이, 민신혜.

그녀를 알고나서부터 강지용의 인생은 달라지는데.. 

신혜로 인해 모든 것을 처음 경험한 강지용은 첫사랑이란 늘 그렇듯 그녀에게 점점 빠져든다.
예전에 그는 엄마의 잔소리와 권위적인 아버지에게 반감은 있었지만 살인까지 저지를 정도의 반감은 없었던 평범한 학생이었다.

그런 그가 민신혜의 엄마 얘기를 들으면서 자신안에 있던 엄마에 대한 반감으로 살인이라는 행위를 계획하기 시작한다.
 지용에게 신혜의 존재는 달콤함과 부드러움 그 자체였다. 어느누구 하나 지용에게 그렇게 대해준 사람이 없었고,

재수생이라는 자체가 지용에게 달콤하거나 부드럽지 않은 처지였기에...
'신혜와의 키스는 달고 차가웠다'라는 표현이 몇번 되풀이 되는데 거기에서 신혜의 숨겨진 반전이 있었음을 눈치 챌 수 있다.
살인을 저지른 후 지용은 신혜의 진실을 알게된다.  

어린나이에 엄마에게 성매매를 강요당하고, 재수 학원을 다니지만 공부에만 전념할 수 없는 그녀기에

알바까지 하며 힘겹게 공부해야 하는 그녀의 처지를 알게 된 것이다.
 지용은 그녀의 가족에게서 신혜를 구출하기 위해 엄마를 살해한다.

한 여자에 대한 자신의 사랑이 전부라 생각했던 재수생 강지용.
그의 사랑은 결국 살인을 저지르고, 그 살인은 자신 안에 감춰두었던 엄마에 대한 간접적인 표현으로

꿈까지 꾸게 된다.

살인을 저지르고도 지용은 내가 저지른 악행에 대해 단 한번도 진심으로 후회한적이 없다는 말까지 하면서..

잔인한 살인마가 되어갔다.

마지막에 신혜의 반전까지.. 책을 읽어나가며 반전이 있을것이란 예상은 했는데..

그 결과는 지용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이 책을 읽으며 현실 세계에 평범한 강지용같은 재수생이 첫사랑 그녀로 인해 살인마가 되어버린 사례가 실제로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두시간만에 다 읽어버린 달고 차가운.
저녁 식사 후 쇼파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빠른 전개와 섬세한 문체, 흡입력 있는 탄탄한 스토리 때문에 책을 덮을 수 없었다.
오현종 작가의 상상력이 잘 발휘되어 인간 내면의 심리와 우리 사회를 예리한 시선으로
잘 그려낸 작품인것 같다.
민음사의 오늘의 젊은작가 시리즈 3편은 누가될지 기대가 되고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