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박물관 미술관 예술기행 : 유럽편 - Fly to the art, 잠들어 있던 예술의 영혼을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 세계의 박물관 미술관 예술기행
차문성 지음 / 성안당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현직 승무원이 기내에서 예술 가이드 및 강사의 경험을 살려
유럽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소개한 책이다.

요즘들어 기회가 좋았던 탓인지 박물관과 미술관에 갈 일이 몇번 있었다.

그렇게 조금씩 미술이나 예술에 관심을 가져가고 있던 중 이 책을 알게되어 읽게 되었다.
나에게 쉽지만은 않은 책이었지만 도움이 많이 됐다.

미술에는 문외한이었던 나였는데 그래도 그림과 다양한 사진들이 함께 삽입된 이 책을 읽고 나니 조금은 공부하고 배운것 같아 뿌듯하고

예전보다 더 관심이 가고 흥미를 느끼게 된 것 같다.
신혼여행때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다녀왔던 때가 생각이 났다. 물론 박물관을 샅샅히 다 보기에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했지만

그래도 그때 봤던 모나리자 그림과 몇몇 기억나는 조각상들,

이 책에 소개된 노트르담에서의 자유로움까지 느꼈었던 그때가 생각나면서 다시금 추억속에 잠길 수 있었다.


이 책은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러시아등에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에 소개 된,

평소에 알지 못했던 문화재나 유물, 작품들을 소개해주면서 여러나라의 역사까지도 알아볼 수 있는 책이었다.
자신이 보고 겪고 느낀것만 적는 주관적인 책들과는 달리 자신의 직업경험을 토대로 객관적인 설명을 곁들여 알려줌으로써

마치 여행 안내서 같은 느낌을 받았다. 예를 들면 박물관과 미술관의 개관시간이나 가는방법등을 알려주는 섬세함.

여행을 가서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찾게 됐을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명해주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들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볍게 설명해 줌으로써

거부감 없이 예술에 대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생동감을 살려주었다.
조금은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책인데 그림과 사진을 함께 보면서 읽으니 이해도 잘 되고 좋았다.
또다시 유럽 여행이 그리워지게 만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