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엄마는 행복하지 않은 날이 없었다 : 스물아홉, 임신7개월, 혈액암 판정 (체험판)
이미아 / 한경비피 / 2013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이 책 앞표지에 적혀있는 스물아홉, 임신 7개월 혈액암 판정..이란 글을 보고 가슴이 덜컹했다.
나의 친한 친구가 유방암에 걸려 치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암이라는 단어만 봐도 가슴이 두근두근...

그친구가 고통스러워하고 힘든 시간을 보낼때 옆에서 지켜보며 힘내라는 말밖에 할 수 없었던 날들..

그래도 이젠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무사히 마치고 체력 관리에 들어갔다. 다 빠졌던 머리카락도 조금씩 나고 좋아지고 있는 내 친구..


암이라는 것이 저자가 말한 것처럼 누구나 살아가면서 걸릴 수 있는 병인데..

그래도 아직까지는 죽음을 연상케하는 위험한 병인건 확실한 것 같다. 적어도 나한테는 그렇게 느껴진다.

29살이라는 꽃다운 나이에...거기에 임신 7개월인데.. 암이라니...

난 아직 아이는 없지만..내가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어땠을까..그녀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니 말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힘들었을 것 같다란 생각이 들었다.

힘들다, 괴롭다라는 단어로는 다 표현이 안될만큼.. 처음에 암이라는 판정을 받고 그녀가 느꼈을 그 마음..눈물이 핑 돌았다.
그렇게 원했던 신문기자가 됐고, 3년간 연애해 남편과 결혼해서 첫째 딸아이를 낳았다.

너무 행복했을 그 시간들이 지나고 둘째를 임신한지 7개월에 알게 된 혈액암.

대충 3년이라는 시간을 암과 투병하며 기록해 놓은 암극복 성장에세이..

책 속에 삽입된 한시가 힘든 투병생활을 하는 그녀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위로해 줬다고한다.

사실 한시, 넘 어려워서 국어시간에도 잘 쳐다보지 않았던 것이었는데 본인의 상황에 맞춰 삽입된 한시들을 읽다보니 새삼 다시 와닿았다.

그래도 눈에 확 들어오진 않았다..아직까지도 어렵다;;;

암튼 엄마이자, 아내이자, 며느리, 딸 여러 역할을 다 감당해 내려했던 그녀는 내가 봤을때 큰 죄책감은 없어도 되지 않나 싶다..

물론 아들의 백일을 앞두고 입원해야 했을때, 치료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등 아픈 와중에서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기에 쉬쉬 넘어갈 순 없었겠지만

그래도 지금은 암과 싸워 치료도 잘 마치고 다이어트도 하면서 일상생활로 돌아왔으니 그동안의 조금 부족했던 역할들은 옆에서 지켜봐왔던 가족들이 다 이해해 줄 것이다. 가족들 또한 고통의 시간을 보냈겠지만...사랑하는 딸이니까..아내니까..며느리니까..엄마니까 분명 그러리라 생각이 든다.


책에 실린 가족들과의 사진을 보면서 그래도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그녀의 모습이 보기 좋았고,

악착같이 암과 싸워 이겨낸 그녀의 의지 또한 건강한 사람인 나에게 더 열심히 살으라는 채찍이 되어준것 같다.
부록으로 삽입된 암 치료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들, 그리고 본인이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개인적인 추천사항은 잘못된 지식을 바로 잡아줘서 좋았다.

그냥 단순히 암 투병기를 적은 책이 아니라 정보 전달도 되면서 한시의 깊은 뜻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