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성공은 지금 당신의 생각에서 시작된다.
이책은다음 아고라 경제토론방에 필명 카이사르21로 활동하시는 작가님의 좌절과 실패앞에 무기력해진 나 자신을 바로 세우기 위해 치열하게 고뇌했던 지난 10년간의 생각을 담고 있다.
저자의 인생스토리도 옅볼수 있게 디테일한 설명과 각 부분마다 유명한 분들의 일화도 함께 담아내서 이해도 잘 되고 술술 잘 읽히는 책이었다.
전반적인 내용은 이렇게 살아라가 아니라 이렇게 사는게 어떨까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 책이다..삶의 정답이 아니라 삶의 화두에 대해 말해주면서 60여가지의 예화가 나온다 그의 주변사람들 얘기부터 유명인들의 일화까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책을 쓰고 싶다는 저자의 생각에 이책을 읽고 나니 곁에 두고 생각날때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하되 낭만적 긍정주의자가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까지 보되 그것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승화시켜 더 욱더 발전되는 내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우리가 말하는 꿈에대해서는 저자는 소망하는 것이라 표현하며 막연한 꿈이 아니라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그에 따라 자연히 노력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열심히 해라 ,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라가 아니라 우리가 무언가 간절히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자연스레 노력하게 되는것처럼 말이다.
생각을 떠오르는 데로 방치할 것이 아니라 삶의 긍정적이고 유리한 방향으로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시간을 내가 원하는 것과 그것을 어떻게 이룰까를 생각하는것!!
이것이 상위 10%가 선택한 생각의 방식임을 알려준다. 그리고 우리가 실천하는것. 행동력이 모든것의 시작을 알린다.
독서는 평범한 사람을 능력자로 만든다는 말에서는 요즘들어 느끼는 나의 마음을 잘 표현한것 같아 가장 마음에 와닿았다 솔직히 학창시절에 읽었던 독서량보다 성인이 되고나서 읽은 독서량이 훨씬많다. 멘토자체를 만나기 힘든 요즘..저자의 말대로 성공하기 위해 자신만의 역할 모델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하는데..그것을 난 책에서 찾는 것 같다 선생님이자 멘토이자 부모님이자 친구같은 책..독서로 인해 모르는 것도 많이 알게 되고 지식이 많이 쌓이면서 더욱더 나의 양식이 쌓여가는 느낌이다.
책을 통해 인생을 배워가면서 작심삼일이 되지 않는 내가 되길.. 이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