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요리 - 우리 아이 잘 먹게 해주세요 프리미엄 레시피북 4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는 없지만,

요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머뭇거림없이 선택한 책이다!

 

이것 저것 몸에 좋은 레시피들로 가득찬 아이요리.

사은품으로 비프카레까지 왔다^_^

점심으로 가볍게 먹어치웠다죠 ㅋ 


책을 받는 순간 색감도 예쁘고 맛있는 음식레시피가 잔뜩 들어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가볍게 한번 훑어보았는데 우리나라 요리뿐만 아니라 외국의 다양한 요리들도 손쉽게 만들수 있게

잘 소개되어있었다.

그리고 내가 잘 몰랐던 냉장, 냉동식품들의 유통기한보존기간,

철 있는 식재료 달력이라고 해서 봄, 여름, 가을,겨울로 나눠

보기좋게 식자재들을 정리해 두었다.

음식을 만들때마다 그것들을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어느 계절에 어떤 식자재들이 나오는지..등등 잘 몰랐었는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아이요리 책에서 사용한 기본양념도 적혀있고,

 일하는 엄마_ 저자의아이요리 원칙이라고 해서 8가지 원칙 적혀있다.

레시피 하단에는 효자 식재료라고 해서 그 재료의 효능과 효과 대해서도 알려주고있다.

 이러한 점으로 봤을 때 이 책은 레시피가 주된 내용이지만,

다양한 정보전달을 위해 굉장히 섬세하게 작업한 책임을 알수 있었다.

 

맨 뒷장에는 요술 스티커까지 부록으로 붙어있어서

밥 안먹는 아이들을 위해 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았다. 
 

오늘 날씨도 흐리고 비도 오고해서 뭘 만들까 고민하다가

레시피에 적힌대로 만들어본 감자전.

평소에 내가 만들던 방법이랑은 조금 달랐다.

여기서 알려준 레시피가 훨씬 쉬웠다.

그동안 내가 너무 복잡하게 만들었던것 같기도 하고..

암튼,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

  

 

조만간 어린 동생들과 조카들이 놀러오기로 했는데

여기서 몇개 골라 맛난 밥상을 차려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