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 한마디 새로운 나를 만나러 갑니다
꿈꾸는사람들 편집부 엮음 / 꿈꾸는사람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서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명언집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인물들의 명언이 많이 담겨져 있어 책을 받는 순간 기분이 너무 좋았다.

겉표지에 리본장식 사진이 있어 마치 선물을 받은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근데 책이 이정도로 얇은줄은 몰랐기에 조금 놀란것도 있었다 ㅎㅎ

책이 도착하자마자 궁금해서 안을 열어보니 아무 그림도 없고, 큰 글씨들로 명언들이 쫙 써있었다.

살다_매순간 존재한다.
사랑하다_마음을 나눈다.
배우다_참된 나로 성장한다.라는 세가지 파트로 나뉘어서 말이다. 그안에 또 다른 분류로 그에 맞는 명언들이 담겨져 있었다.

 

맘에 와닿는 몇 문장을 적어보면,


딸기가 딸기맛을 지니고 있듯이, 삶은 행복이란 맛을 지니고 있다 -알랭-
짬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항상 이 없다 -유럽속담-

 

난 이미 유명한 명언들보다는 위의 명언들처럼 재밌으면서도

 맘속에 와닿는 명언들이 더 눈에 들어왔다.

그 밖에 다양한 명언들이 적혀있었지만

난 그중에서 '사랑하다' 파트의 우정에 관한 부분이 가장 와닿았다.

최근 친구로 인해 이것저것 상처도 많이 받고 힘든일들이 많았었기에

그에 관한 명언을 읽고 나니 그 친구에 대한 나의 마음이 더 확고해지고,

누군가에게 위로 받은것 같아 기분도 상쾌해지고 좋았다.
 
우정파트에 좋은 명언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중에서 내가 뽑은 명언 

가장 좋은 거울은 나의 오랜 친구다 -하버트 스펜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를 좋게 말하는 사람은 진정한 친구이다 -토마스 풀러-
나의 친구는 세종류가 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나를 미워하는 사람, 그리고 나에게 무관심한사람이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나에게 유순함을 가르치고,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나에게 조심성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나에게 무관심한 사람은 나에게 자립심을 가르쳐준다. -J.E.딩거-

 

반면에 이해가 안가는 명언도 더러 있었는데,


예를 들면 친구가 많다는것은 친구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모든 사람에 대해서 친구인 사람은 누구에 대해서도 친구가 아닌것이다 -이언-
과 같은 명언들이다.

 

가만히 읽다보니 우정에 관한 부분에 유난히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이 많이 있었다.
그리고 그 부분에만 사자성어가 들어가 있어 몰랐던 사자성어도 알게되고,

 이 책의 섬세함에 대해 느낄 수도 있었다.
비록 얇고, 글씨도 많이 없지만

그 얇은 책 속에서 많은것을 느끼고 알게 해주려는 작가의 의도가 엿보였다.

이 책은 내가 살아가면서 힘든일이 있을때마다

 손 닿는 곳에 가까이 두고 시간 될때마다 읽으면 좋을것 같다.
당장 많은 것을 다 느끼고 배울 수는 없지만,

어떠한 경우들이 닥쳤을때 그에 맞는 명언들을 찾아 읽다보면

마음도 안정되고 나에게 따뜻한 위로를 해주는 그런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