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영어회화 순간패턴 100 - 핵심패턴이 만드는 왕초보 100일의 기적
성재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턴영어가 인기를 끈지 몇년은 된것 같다.

유튜브 광고를 보며 나도 한번 해볼까?

재밌을 것 같은데 하고

혹했다 금새 시들곤 했던 지난날들 ㅎㅎ

이런저런 핑계로 생각은 하고있었지만

실천에 옮기지 못했던 영어공부.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하고있는 입장에서

영어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갈증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뭐라도 당장 시작해야할 것 같은데.. 할때쯤

우연히 기초영어회화순간패턴100 이란 제목의 책을 알게됐다

솔직히 말하면 책보다

유튜브를 통해 먼저 알게됐다고 하는게 맞겠다.

미니멀영어 minimal English 를 유튜브에서 처음봤을때

나의 느낌은

어라? 이거뭐지? 이게다야?에이 너무쉽잖아..였다ㅋㅋㅋㅋㅋㅋ

(쓸데없는 근자감 뿜뿜 ㅋㅋㅋ)



알고보니

미니멀영어 기초영어회화 순간패턴 100은

영어공부를 다시하고싶지만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저욬ㅋㅋㅋ)

책만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다 실패한 학습자.(저요 ㅋㅋㅋㅋ)

영어를 배우러 학원이나 문화센터에 갈시간이 없는사람,(저욬ㅋㅋ)

아이와함께 영어회화를 공부해보고싶은 주부(저요 ㅋㅋㅋㅋ),

더 늦기전에 영어회화를 공부해보고싶은 60.70대(나이만아닐뿐 ㅋㅋㅋ저요)

영어회화가 평생 소원인분 누구나(저요!!!ㅋㅋㅋㅋㅋ)

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었다:)

그래서 첫 느낌이 그랬나보다

내가 느낀 그대로라면

이 책은

왕초보 기초영어회화책이라는게

어느정도 맞아떨어진격이다!

뭐든 쉬워야 접근하기 좋으니까^^

중학교때 배웠던 추억돋는 패턴의 문장들이

많이 보여서 반가다 반가워 ㅎㅎ



기초영어회화순간패턴100은

100일동안

네이티브가 자주쓰는 일상표현을

언제 어느 상황에서든

밑반찬처럼 꺼내쓸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하고있다

과연~ㅋㅋㅋ

정말 100일 투자하면 그렇게 되는건가?ㅎㅎ

일단 시작해보자! 시작이반이라니까^^

처음부터 의욕 뿜뿜하여 어려운 영어회화책 부여잡고 끙끙대다 포기한적이 있으니

난이도 조절을 통해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는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지뭐!!



친절하게 책 제일 앞부분에

학습플래너까지 넣어놨다

따로 체크리스트를 만들필요가 없어서 좋음:)




자 ㅡ! 왕초보 100일 영어도전!!

유튜브 채널에 성재원님께서 1강부터 쭉

직접 업로드해주시고 있기때문에

책과함께 보고들으며 패턴을 반복학습을 할수 있다

머릿속에도 잘 들어오고

일단 하루 할 양이 부담없고

쉬워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step1.은 패턴익히기로

하루동안 반복할 주요패턴을 가지고

생황영어를 익히는단계다.

실제로 자주쓰는 표현들 위주로 넣어놨기 때문에

같은 패턴영어지만 컨텐츠의 차이가 있다고 강조한다.

원어민들의 감수도 철저히 받았다며 확신에 찬 목소리로

차분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특히 강의를 듣다보면

발음에 굉장히 집중해서 알려주신다

익히 알고있던 단어도 다시 제대로 배우게되는 계기가 되어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참 맘에든다

콕 찝어서 섬세하게 그리고 저음의 목소리로 차분하게 알려주시니

어린아이가 동네오빠 혹은 사촌오빠한테 과외받는 기분이 들기도ㅋㅋㅋㅋ

step2.는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말하기

5초안에 말하도록 노력해보세요라고 되어있는데

주요 타겟이 40대~60대이상이기때문에

어렵거나 힘들지 않다 충분히 알수있다 들어보면 알것이다

두번씩 따라 말해보기!! 쌤과함께 하다보면

같이 공부하는느낌이 들어서 외롭지않음 ㅋㅋ

할수있다고 해낼수있다고 중간중간

응원의 메세지도 주셔서 100일 도전에 힘이된다



step3.는 실제대화로 감잡기

이날에 배운 패턴영어를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예문을 통해 알려준다

부연설명도 같이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된다




차에서도 틀어놓구 중얼중얼 따라하기도하고,

집에서도 배운 영어패턴을 활용할 수있는 상황이 되면

남편과 예니에게 영어로 말한다

5강정도 되니 남편이 나에게

영어 엄청 잘하는 사람같은데 ㅋㅋㅋㅋㅋ하면서 놀리기!!!~~~

그러면서 이대로 하다보면 정말 잘할것 같다며

궁디팡팡 해줬다 ㅋㅋㅋㅋㅋ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하는법!



호캉스가서도

1일 1강 목표달성!!!

부담없이 쉽게쉽게 잘 넘어가니

책이 손에 저절로 따라붙는다

영어가 이렇게 재밌는거였나ㅋㅋㅋㅋ

자격증 시험볼때도 너무 재밌어서 즐기면서 했었는데

영어도 이렇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날이 오다니 ㅋㅋㅋ



매번 생각만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했었는데

좋은 기회로 시작하게되서 기쁘다.

요즘은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나 자신에게

칭찬도 해주고,

의자에 앉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에 감사함도 느낀다.

자존감이 올라가는 시간!



근데 10강쯤 됐을때

비슷한 패턴이 계속 이어지다보니

헷갈리기 시작했다

그뜻이 그거같고

이거였나?하고 보면 아니구 ㅋㅋㅋㅋㅋ

머리의 한계가 온것인가

애낳고나면 예전같지않다더니..

재미는 있는데 금방 잊어버린다는 단점이 ㅠㅠㅠ




하다보니 앞에꺼를 자꾸 까먹기도하고 ㅋㅋㅋㅋㅋ

그래서 컴퓨터에 쫙 정리해

나름의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어떻게든 듣고 말하고 자꾸자꾸 반복만이 살길!!



다운받은 mp3파일은

잠잘때 흘려듣기하면 도움이 된다

유튜브에 1시간이어듣기도 있어서

설거지할때 틀어놓으면 딱이다



맨날 숙제같아서 하기싫고 ,시험볼때도 벼락치기 수준이었는데

내가 재밌게 하니 울 예니도 덩달이 옆에서 듣다가 따라한다 ㅋㅋㅋ

이런 1석2조의 효과가!!!!!!!!! 엄마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는 말이 있듯

엄마가 즐겁게 하니 예니도 영어를 즐겁게 한다

영어가 재밌고 좋다는 예니.(다행이야 ㅋㅋㅋㅋ)

시작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빠지지않고 잘 하고있음:)

플래너가 공부한 날짜들로 빼곡해질때까지

재밌게해보기.

안했더라도 못하더라도

줄세우기 없구요 혼내지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쌤 단골멘트




오늘도

수고했다~^^


미니멀영어 홈페이지나 카페에 가면 활용하기 좋은 기초학습자료가 있으니

같이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