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와지르 디저트 수업 - 청담동 인기 베이킹 클래스 르와지르의 시크릿 레시피
김수경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이 출간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헉! 했어요. 막연히 기대만 하던곳의 레시피북이 출간된다니 그저 좋다는 말로는 표현이 안될정도로 반가웠거든요.
 
 르와지르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디저트들은 르와지르의 베이킹클래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기에 책을 받고 첫장을 펼치는 것이 마치 비밀의 책의 첫장을 엿보는 것 같아 기분좋은 두근거림을 안고 책을 정독했어요.
 
 책의 표지를 넘기면 책의 저자이신 김수경 셰프님의 소개가 나와있어요. 대학생 홈베이커인 저에게는 그저 로망으로 남겨둔 나카무라 아카데미를 무려 수석!!으로 졸업하신 능력자 셰프님. 르와지르 디저트들의 남다른 클래스가 납득이 가는 경력이였어요.
 
 책 앞부분에는 자세한 베이킹 팁들과 함께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고급 데코레이션 기법까지 자세히 설명되어있었어요. 본격적으로 레시피들이 나오지도 않았음에도 책이 참 알차다는걸 느꼈어요.
 
 책은 총 6개의 class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의 class의 첫장에는 베이킹팁들이 안내되어있어요. 이 팁들은 잠깐잠깐 설명만 하는게 아니라 각 class의 테마에 따른 기본적인 레시피들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타르트나 파이를 만들때 파트 브리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class6 타르트,파이 파트에서 르와지르의 파트브리제 레시피가 기본레시피로 나외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모든 레시피들은 정면사진과 함께 단면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또한 "르와지르 디저트 수업"만의 알찬 포인트!! 단면사진을 통해 장식이나 필링의 배치를 잘 파악할 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아요.
 
 디저트들이 하나하나 너무 고급스러워요
  
 가장 보고싶었던 타르트 오 폼므 오 미엘(꿀 사과 타르트)!! 자세한 레시피는 올릴 수 없지만 보물을 발견한것마냥 행복했어요. SNS에서 보고 너무 만들어보고 싶었거든요. 레시피 중 솔티드 카라멜 휘낭시에는 바통팬에 구운 레시피인데 너무 독특하죠? 휘낭시에를 바통팬에 구울 생각은 해본적도 없는데 역시 셰프님...아이디어가 너무 멋지신것 같아요!!
 
 너무 기대했던 책이어서 저는 행복한 마음으로 만족하며 읽었어요. 지극히 주관적인 서평이지만 책 퀄리티만은 객관적으로도 상당히 훌륭해요 책 속 레시피들은 더할나위 없이 고퀄리티구요.
 
르와지르의 디저트 수업!! 퀄리티 있는 레시피북을 원하시는 모든분들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