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 기분과 취향 따라 떠나는 로컬힙 여행지 300
주말랭이 지음 / 빅피시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욱이 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 책에서 소개되었던 기분과 취향 따라 떠나는 로컬힙 여행지 300곳을

선정할 때 현재 같은 동시대 살아가는 사람들의 관심사 및 라이프스타일 최대한 반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고유의 스토리를 가진 장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력 넘지는 장소, 소재에 대한

정확성 및 리뷰 등 검토, 광고없이 객관적인 시각으로 하나하나 선정하였다고 하는데

목차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어부터 시작해 리프레시 하고 싶어, 지금 이 순간을 놓치기 싫어,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어, 새로운 발견을 하고 싶어까지 총 5가지 큰 카테고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ㅎㅎ

목차 주제들을 보았듯이 이색 핫플 체험, 힐링 충전 여행, 제철 여행 방법, 혼자 혹은

함께 떠나기, 숨은 동네 탐방까지 주말에 갈만한 곳들이 많이 소개되어져 있지만

곧 있으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시원한 낭만 즐기면서

한여름 무더위 날려주는 여름 스팟들을 알아보기로 하였고

그 중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수영장과 바비큐 장소 구디가든이 마음에 들었으며 만약 사진들이

첨부되어 있지 않았다면 감흥이 없었을텐데 실제 사진들까지 첨부되어 있어 좋았을 뿐더러

각 스팟들마다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 자세하게 적혀져 있었고

기본적으로 주소, 전화번호, 시간, 홈페이지 내용들까지도 같이 참고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요즘 다같이 패키지로 여행 떠나는 것보다는 개인적으로 혼자 떠나는 혼여 및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워케이션 역시 유행하고 있는 만큼 다양하게 참고할 수 있어 좋았고

여행 사람들마다 개성 및 성향들이 다른 만큼 여행 계획 세우는 단계에서 재미로나마 해볼 수 있는

여행 유형 테스트 해봄으로써 여러 유형들에 대한 특징과 함께 여행 장소들까지 추천받을 수 있었는데

게다가 여행하기 전이나 여행할 때 여행객들로 하여금 조금이나마 도움들을 받을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전시,

페스티벌 정보를 놓치지 않는 법, 여행 사진을 더 잘 찍고 추억하는 꿀팁 등 다양하게 알아갈 수 있어 좋았어요~

그래서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소중한 주말 특별하게 보내고 싶거나 뭐 하지

고민들을 할 때 이 책과 함께 풍요로운 주말 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빅피시 및 여기 가려고 주말을 기다렸어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