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찾아라! 한국을 빛낸 위인 사전 신비 호기심 쑥쑥 9
김현준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생기면 관련된걸 빠져서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거 같다. 이러한 관심을 좋은쪽으로 유도하는것이 내 역할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책쪽으로 아이템들을 사주고 있는 편이다. 요새는 한창 신비아파트에 빠져 있어서 신비아파트 관련 스티커북들과 책들을 사모으고 있다. 얼마전 신비아파트 영어사전을 통해 영어 단어들을 꽤 많이 익히는 것을 보고 이번에는 한국을 빛낸 위인 사전을 준비해보았다. 신비아파트 사전 시리즈는 수수께끼 사전부터 속담 사전, 미로찾기 사전, 한자 사전.. 이미 다양한 버전으로 많이 봤기에 아이가 위인 사전 역시 넘 좋아하며 읽었다. 이번 위인 사전은 시비 호기심 쑥쑥 9권으로 한국을 빛낸 위인 107명을 담고 있다.



이쯤되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도 생각나는.. ㅎㅎ 아이가 100명의 위인들 사운드 북을 펴고 한명씩 찾아가며 읽으니 더 반가워하고 좋아했다. 실제로 맨 마지막에 부록으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가사와 함꼐 위인이 몇페이지에 적혀있는지도 써있어서 바로 바로 찾아볼수 있어서 편했다. 107명의 위인들을 고조선과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대와 현대로 나누어서 위인들의 명언과 업적을 짧고 재밌게 소개한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위인과 관련된 그림이 나오는데 그림을 통해 틀린그림 찾기나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등을 직접 할수 있게 구성하여 더 즐겁고 재밌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 다음은 어떤 사전편으로 나올지 무척 기대가 된다. 아직 아이가 달달 외울정도로 읽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신비아파트 사전편에서 속담편과 영어사전에 이어 넘 추천하고 싶은.. 괜찮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